어르신들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활력 충전 가을나들이 실시

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 어르신,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인천 월미공원 가을 나들이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는 10월 16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현장실습 기관인 안산시 상록구에 소재한 안산시립노인전문요양원(원장 장복란, 이하 ‘시립요양원’)과 함께 ‘어르신 활력 충전 가을향기여행’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남부지역 사회복지시설 근무 사회복무요원 및 직원등 총 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사회복무요원은 어르신과 1:1로 동행하면서 다정한 말벗이 됨은 물론 이동보조 및 식사수발 활동 등을 했다.

시립요양원의 박00(84세) 어르신은 “가을향기나들이를 통해 기분전환이 되었고, 아련한 옛 추억에 잠겨보니 어느새 활력이 샘솟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고 “무엇보다도 사회복무요원들이 말벗도 해주고 친손자 처럼 잘 보살펴줘서 고마웠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셨다.

경인센터는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인식개선은 물론 사회복무제도가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김형호
031-271-21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