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환경 오염 최소화한 ‘순수 원단’ 출시

- 옷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오염을 줄이는 순수 원단 사용

- 면, 울, 다운 등 재활용 가능한 소재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

뉴스 제공
파타고니아코리아
2014-10-20 12:45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파타고니아 코리아(대표 조용노, www.patagonia.co.kr)는 옷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착안한 ‘순수 원단’(Truth to Material) 제품 6종을 출시한다.

파타고니아의 순수 원단 제품은 염색 가공 처리를 하지 않은 캐시미어와 쓰레기로 버려진 면, 울, 다운 자켓을 재생해 염색 가공 과정을 줄이고, 원재료를 덜 사용하며, 장인 정신에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파타고니아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기농 순면과 재생 폴리에스터보다 더 깊은 의미를 부여했다.

염색하지 않은 캐시미어

파타고니아의 염색 처리를 생략한 캐시미어는 유목민들이 계절에 따라 방목지를 이동하면서 염소를 손으로 빗질해 모은 털로 제품을 생산한다. 염색 처리를 하지 않아 환경에 미치는 피해를 줄였고, 캐시미어를 생산하는 몽고 초원의 사막화를 막기 위해 유목민들에게 지속 가능한 방목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캐시미어는 하얀색, 갈색, 황갈색이 한데 섞여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지녔으며,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남성용 언다이드 캐시머어 스냅 티와 여성용 언다이드 캐시미어 가디건를 선보인다.

재생 순면

파타고니아의 재생 순면은 옷을 재단하고 남은 면 조각을 모아 원단을 만든다. 면의 원료인 목화는 재배 및 수확되는 과정에서 환경 피해를 일으킨다. 이를 인지한 파타고니아는 의류 생산 업체인 ‘TAL그룹’과 협력 관계를 맺어 면직물 소비를 조절하고, 면직물 재활용을 통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줄여나간다. 또 원단을 표백처리나 염색 처리를 하지 않았으며, 원자재부터 소매점까지 유통 과정 추적이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파타고니아의 진정성을 확인 해볼 수 있다. 제품은 남성용 리클레임드 코튼 후디와 여성용 리클레임드 코튼 크루를 선보인다.

재생 울

파타고니아의 재생 울은 수백 년 동안 재생 울을 만들어 온 이탈리아 기업 ‘카말라이 테크 페브릭(Calamai Tech Fabrics)’과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버려진 울 스웨터를 잘게 조각 내 생산한다. 카말라이 테크 페브릭은 환경보호를 실천한다는 점에서 파타고니아와 뜻을 함께하고 있으며, 제품은 남성용 리클레임드 울 자켓과 여성용 리클레임드 울 파카와 을 선보인다.

재생 다운

마지막으로 재생 다운은 파타고니아의 재활용 프로그램을 통해 모은 망가지고 못 입게 된 다운 자켓을 재가공해 만들었다. 이렇게 모인 재생 다운은 퀼트 장인들이 모여 일하는 미국 알라바마 채닌(Alabama Chanin) 사와 협력해 감각적인 스카프로 되살아났다. 구스 다운이 들어있는 재생 다운 스카프는 재생 폴리에스터로 만들어 따뜻하며, 한정 수량만 생산되어 스카프마다 생산 번호가 메겨진 것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설주택 본부장은 “순수 원단은 아웃도어 사업을 통해 환경 위기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기업 파타고니아의 진정성을 가장 심도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이다” 며 “제품 본연의 소재부터 가공 과정과 디자인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을 늘 모색하고 앞장서 실천하는 기업으로써의 철학을 이어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순수 원단 제품은 파타고니아 강남점, 잠실점, 부산 광복점 등 3개 매장에서 한정적으로 판매 중이다.

파타고니아코리아 소개
파타고니아는 1973년 설립된 글로벌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컴퍼니로서 ‘우리는 최고의 상품을 만들되, 그로 인한 환경 피해를 유발시키지 않으며, 환경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 라는 기업 사명을 기반으로 올바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파타고니아코리아는 2013년 11월 국내 지사를 설립, 현재 전국에 걸쳐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친환경적이고 건전한 국내 아웃도어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파타고니아는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소비를 지양하고 환경 위기 개선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실천하며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tagonia.co.kr/

연락처

파타고니아 코리아 홍보대행
리앤컴
박서종 차장
010-4606-43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