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미국 Splunk 사업권 확보로 빅데이터 시장 본격 진출

- 세계 1위이자 유일한 머신 데이터 분석 플랫폼 솔루션 업체 스플렁크(Splunk) 사업권 확보

- 내년 매출액 100억 목표, IT분야로의 사업다각화 및 시너지 효과 동시 기대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4-10-20 13:09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가 미국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업체인 스플렁크(Splunk Inc., NASDAQ : SPLK) 사업권을 확보하고 빅데이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스플렁크는 머신 데이터(Machine Data) 분석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1위 업체로, MDS테크놀로지는 국내에서 스플렁크 총판을 맡고 있는 시큐클라우드(대표 권오헌)와 영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스플렁크 사업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스플렁크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서버, 네트워크 모바일 디바이스 등 모든 장치(Machine)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검색, 분류, 분석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하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또한 강력한 분석 기능 외에도 플랫폼을 쉽게 확장할 수 있고 풍부한 개발자 환경을 제공하여 기계 데이터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애플, 페이스북, 뱅크오브아메리카, 베리사인, 미 국방성 등을 비롯하여 전세계 100개국에 7,9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3개년 성장률이 60%에 달할 정도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국내에는 인터넷 포털, 통신사, 제조사, 금융, 게임개발사 등 200여개사에서 도입하여 검증된 솔루션이다.

최근 IDC 보고서에 의하면, 세계 빅데이터 기술 및 서비스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26.4%로 예상되고 전체 IT시장 성장률의 6배에 달한다. 2018년 시장규모가 415억달러로 전망되는 가운데 MDS테크놀로지는 세계 유일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업권을 확보함으로써 IT분야로의 사업다각화와 시너지 효과를 동시에 기대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기존 임베디드 사업 형태와 유사하면서도 시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로 확대할 수 있는 사업 기회라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면서 “내년에는 매출액 100억원을 목표로 당사의 강점인 고객 맞춤형 SW 개발, 기술지원 및 컨설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플렁크는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부문에서 가트너의 2014 Magic Quadrant 리더로 선정된 바 있고 포춘 100대 기업 중 절반의 업체에도 실시간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스플렁크(Splunk Inc.) 소개
다양한 IT분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 검색, 분류, 분석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하는 유일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분석 등에 관한 전반적인 빅데이터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트 데이터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체 임직원 수는 약1,000명이다. www.splunk.com

MDS테크놀로지 소개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임베디드 개발 툴,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테스팅 솔루션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팅크웨어, 노틸러스효성 등 자동차, 휴대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3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280여명 중 80%를 차지하는 엔지니어들의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IT 융합 전문 교육센터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SW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