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주최 ‘삼전어울림축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0월 18일, 삼전동 근린공원에서는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이 주최하는 삼전어울림축제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송파구 지역주민 약 4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삼전복지관의 캐릭터 ‘연꽃돌이’의 인사를 시작으로 솜씨자랑, 어울림마당 등 다채로운 체험마당과 놀이마당이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희노애락”을 주제로 한 지역 주민들의 가족사진 전시와 만들기 작품 전시가 이루어졌다. 또한 장애청소년들의 마라카스 만들기,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의 동물 볼펜 만들기 진행 등 다양한 연령대와 재능을 가진 주민들이 재능 나눔 부스 체험 활동을 진행하여 축제의 재미를 더하였다. 더불어 미니가족운동회, 어린이장터 등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진행됐다.

이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주민운영팀의 먹거리 마당 운영으로 팝콘과 음료와 같은 맛있는 먹거리를 나누어 먹는 등 더욱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지역주민들은 축제에 참여하며 다른 주민들과 교류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동네에서 마주치면 서로 인사를 나누는 이웃이 되기로 약속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송파구 주민이 함께 살고 싶은 마을, 이웃 간에 함께 인사가 오고가고 교류가 이루어지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삼전어울림축제는 서울시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동네에서 재미있게 살기 2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임소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