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영상관제 시스템 고도화 기술 특허 획득

관제화면 출력 영상의 크기 및 위치, 프레임 수를 자유롭게 설정
카메라 영상을 관제화면에 최적화하여 네트워크 트래픽 대폭 감소
지속적인 R&D 투자로 영상관제 기술 선도할 것

출처: 이글루시큐리티 (코스피 067920)
2014-10-22 10:01
  • 이글루시큐리티는 영상관제 시스템 고도화 기술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영상관제 시스템 고도화 기술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0월 22일 --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선도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 www.igloosec.co.kr)가 영상관제 시스템 고도화 기술 관련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대규모 영상관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정의 분할화면 표출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영상관제 시스템에서 관제 효율을 높이면서 네트워크 트래픽은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이 대규모 영상 관제 시스템에 적용될 경우 관제화면에 출력하고자 하는 영상의 크기 및 위치, 프레임 수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관리자의 다양한 관제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 영상을 관제화면에서 요구하는 크기 및 초당 프레임 수에 맞게 전송함으로써 기존 방식 대비 영상 데이터 전송에 따른 관제 시스템의 네트워크 트래픽 과부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번 발명을 출원한 융합보안연구소 심상보 전문연구원은 “최근 관제센터에서 운영하는 감시 카메라의 대수가 증가하고, 카메라 출력 영상도 고품질화되면서 관제화면에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이 과도하게 증가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관제화면에 표현되는 영상의 중요도에 따라 크기 및 프레임 수를 다르게 전송함으로써 불필요한 영상 데이터의 전송을 줄여 네트워크 트래픽의 과부하를 줄이고 끊김 없이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특허 기술을 자사의 융복합관제 솔루션 LIGER-1에 적용해 융복합관제의 신속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LIGER-1은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환경 안전 신호를 분석한 뒤 의미 있는 보안위험관리 정보로 가공하여 전사차원의 관제, 보안관리와 통제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LIGER-1은 각종 보안장비 및 시설관리 센서 등으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통합관제센터에 자동 통보시켜주는데 3차원 공간 화면에 현장 카메라 영상과 장비 위치정보 등을 표시하여 보다 입체적인 통합관제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LIGER-1의 직관적인 화면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어 손쉽게 건물과 시설물의 통합관제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이상 상황 발생 시 이벤트 영상을 자동으로 표출하고 저장하는데 현장에서 경고 시스템을 즉각 가동하여 위험 상황을 유관기관에 실시간으로 전파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융합보안연구소 하승훈 소장은 “이번 특허는 영상관제의 신속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로서 다양한 영상을 끊김 없이 실시간으로 관제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외 융합관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이글루시큐리티 소개
1999년 11월 설립된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방화벽과 안티바이러스 제품이 보안의 전부로 여겨지던 초창기 정보보호 시장에서 통합보안관리(ESM) 분야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냈다. 이를 기반으로 꾸준히 ESM 시장을 주도해 온 결과 현재 이글루시큐리티는 통합보안관리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글루시큐리티의 ESM 모델인 ‘IS-ESM(구 SPiDER TM)’은 11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2012년 5월 선보인 이글루시큐리티의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플랫폼인 ‘IS CENTER’는 보안관리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한 결과 현재 45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2010년 8월에는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다. 2015년까지 R&D 투자의 확대와 전략적 M&A 등을 통해 국내 시장 1인자를 넘어 진정한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igloosec.co.kr

언론 연락처

(주)이글루시큐리티
마케팅팀
이주홍 대리
02-3404-8659
010-3379-533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