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 올 연말 해외 역직구 시장 본격 공략

- 국내 최초 동영상 커머스 우먼스톡, 올해 12월에서 내년 1월 사이 중국 시장 진출

- 입점업체에 한해 영상제작비 및 모델 개런티를 전액 부담

- 대한민국 모든 브랜드의 글로벌 게이트웨이로서 포지셔닝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동영상 기반 미디어 커머스인 우먼스톡이 역직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우먼스톡은 기존 웹페이지를 글로벌시장 첫 타깃인 중국에 맞춰 재정비한 뒤, 신년부터 본격적인 역직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렴한 가격과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자랑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의 경쟁력과 아시아권을 뒤덮은 한류붐으로 인해 국내 브랜드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2100억 원 수준이었던 역직구 시장이 올해는 2배 이상 성장한 5000억 원 규모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우먼스톡의 첫 타깃 국가인 중국 시장은 13억 명의 인구가 타깃으로,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소비 활동이 급성장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영화, K팝 등의 한류 콘텐츠에 의해 한국에 대한 호감도도 높은 편이다. 중국의 대표 쇼핑몰인 ‘타오바오’가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부터 지난해 5월까지 타오바오에서 한류 제품을 구매한 사람이 총 1억 1800만 명에 달한다. 즉, 중국 네티즌 대여섯 명 중 한 명은 한국풍 제품을 구매한 것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기반으로 현지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면, 충분히 다수의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먼스톡은 이러한 시류에 발맞춰 다양한 셀럽군과 전문 촬영팀을 구성해 중화권 소비자를 염두에 둔 한류 기반 커머셜 비디오를 제작하고 있다. 국내 연예인이 직접 동영상을 통해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를 공개하고, 직접 사용 후기와 뷰티 노하우를 들려주는 우먼스톡의 영상 콘텐츠는 한류 커머스에 있어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외 진출에 있어 주요한 히든카드인 우먼스톡의 영상 콘텐츠는 입점 브랜드 중 선별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된다. 판매 기간 동안 우먼스톡이 최저가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조건 하에, 입점 브랜드의 영상제작비 및 모델 개런티를 전액 부담하는 것이다. 즉, 우먼스톡에 입점한 브랜드는 국내 및 해외 판로를 뚫는 동시에 제품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까지 얻게 된다. 현재 우먼스톡과 비전을 함께하는 100여개의 유명 뷰티 브랜드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우먼스톡은 올 12월에서 내년 1월 사이 오픈 예정인 중화권 역직구 페이지 서비스에 앞서, 역직구 사이트인 코리아 디파트와 케이몰, 라자다 등에 입점해 성과를 올리고 있다. 역직구 시장 자체가 한류를 타고 커졌기 때문에 패션과 화장품에 대부분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어, ‘코리안 스타’의 뷰티 노하우를 중심으로 하는 우먼스톡에 대한 업계의 기대치가 높다.

우먼스톡을 진행하는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는 “역직구 플로우가 사전 기대치 이상으로 아주 순조롭기 진행되고 있고, 판매율도 기대 이상이다. 아직 밝힐 수는 없지만 중화권 대기업 관계자가 크라클팩토리 본사를 수차례 방문했고, 중국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쇼핑몰 중 다수가 우먼스톡에게 입점 제의를 하고 있다.”고 말하며, “대한민국의 모든 브랜드가 전세계로 진출하는 데에 있어서 우먼스톡이 최적의 게이트웨이가 되었으면 한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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