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팔, 북팔톡 데스크탑 버전 1.0 출시

뉴스 제공
북팔
2014-10-23 10:00
서울--(뉴스와이어)--출시하자마자 텔레그램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북팔톡’이 이번엔 PC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제부터 편리한 북팔톡을 사용해 컴퓨터에서도 텔레그램·북팔톡 사용자들과 편하게 메시지와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다. 북팔톡 PC버전의 출시일은 22일이며, 북팔톡 홈페이지(www.bookpaltalk.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모바일 콘텐츠 기업 북팔은 이모티콘과 무료 스티커가 제공되는 한국형 메신저 ‘북팔톡’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16일 구글 플레이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북팔톡은 출시 직후부터 화제를 모아 출시 3일만에 1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현재도 계속 사용자가 늘어나는 중이다.

북팔톡은 텔레그램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국형 보안 메신저로 개발 됐다. 국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접목하고, 사용자 불만요소로 지적돼 왔던 기존 텔레그램의 ‘접속시간 공개기능’은 제거했다. 또한 텔레그램에서 아쉬움으로 남았던 스티커나 이모티콘이 북팔톡에서는 다양하게 제공되어 사용자들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PC버전은 기존 텔레그램 모바일버전과 완벽 호환되며, 우선 윈도우즈 버전을 출시하지만 곧바로 맥(Mac) 버전도 이어서 출시될 예정이다.

북팔 관계자에 따르면 “텔레그램 기반의 메신저 앱에서 한국형 데스크탑 버전은 북팔톡이 최초라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1.0 버전에서는 메뉴의 한글화, UI등이 개선되었고, 다음 버전에서는 스티커와 사용자 편의성 등이 개선될 예정이다.

북팔톡 IOS 버전 역시 승인 대기 중이라고하니 곧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겠다.

트위터 @bookpal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북팔 소개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기획홍보팀
윤여진 팀장
070-4763-8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