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목원, 가을 맞아 국화전시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우리 지역의 명소인 대구수목원에서는 가을을 맞아 국화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과 관람객에게 진한 국화향기를 전한다.

가을이 되면 대구수목원을 찾고 기억하는 이들은 ‘국화전시회’를 기다린다. 1년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국화 천지가 된 대구수목원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대구수목원 ‘국화전시회’에서는 모형작, 현애작 등 1만여 점의 국화 작품을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3일간 전시한다.

이번 국화전시회에서는 갑오년 상징인 말 모형작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버스 모형작을 새롭게 선보이며, 그동안 인기 있었던 용, 사과마차, 공룡 모형작 등 370여 점의 다양한 모형작과 3단 형태인 윤재작, 정성 들여 다듬은 분재작, 짙은 향기가 일품인 대국, 소국 등 형형색색의 국화 작품 1만여 점을 전시한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에게 좀 더 다가가는 국화전시회를 만들고자 모형작을 중앙분수대 주변에 집중적으로 전시하지 않고 넓은 잔디광장에 전시하여 많은 시민들이 잔디에 앉아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렇게 볼거리가 풍성한 국화 전시회를 개최하기까지는 직원들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 전시되는 많은 모형작의 모형 틀을 수목원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것이다. 지난 1월 추운 겨울부터 따뜻하게 난방을 하며 국화묘를 키우고, 더운 여름내 모형 틀에 국화를 붙이고, 가을이 될 때까지 다양한 품종의 국화를 직접 키우기까지 정말 많은 공이 들었다.

대구시 남정문 수목원관리사무소장은 “별도의 사업성 예산을 들이지 않고 한해 농사를 짓듯 정성을 다해 수목원 직원들이 직접 만든 모형 틀에, 직접 키운 국화를 심어 만든 다양한 국화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면서 국화 전시회 기간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아울러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대구수목원관리사무소
한명숙
053-640-4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