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YTN-한국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과 YTN(대표이사 배석규),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3일(목), YTN 뉴스퀘어(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청소년 발명기자단 활성화 및 발명문화 확산·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창의적 인재 육성과 대국민 발명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공유하여,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창의인재 육성과 전 국민적인 지식재산·발명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세 기관은 ▲특허청 청소년발명기자단 대상 언론교육 운영 ▲ 지식재산·발명문화 조성을 위한 특집 프로그램 제작 ▲온 가족이 참여하는 발명·과학 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허청은 본 업무협약(MOU)를 통해 지난 10년간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운영해온 ‘특허청 청소년발명기자단’ 및 청소년들에게 언론분야 전문성 함양과 발명인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민 특허청장은 “이번 YTN과의 연계는 발명 관련 사업의 전 국민적인 파급에 큰 전환점이 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청소년 대상 교육과 전 국민 대상의 발명문화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지난 7월 실시된 청소년 발명기자단 학생들의 YTN 견학에 이어, 내달 두 번째 견학을 추진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발명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YTN과 공동으로 기획함으로써 전 국민적인 지식재산 확산과 발명문화 조성에 앞장 설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교육기획과
이현동
042-601-4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