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공과대학, 취업률 전국 상위

- -제어로봇공학과 84.6%, 나노화학공학과 72.2%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공과대학이 지역밀착형 실무인재 양성에 매진하면서 취업률이 전국 상위그룹에 속하는 등 약진하고 있다.

교육부가 발표한 2013년 8월 및 2014년 2월 졸업자 기준 건강보험 DB연계 취업률을 보면 제어로봇공학과가 84.6%의 취업률을 나타내 전국 최상위권에 들었고, 컴퓨터정보공학과가 74.5%, 나노화학공학과 72.2%, 전자공학과 69.7%, 건축공학과 68% 등의 취업률을 보였다.

분야별에서는 전자공학분야가 69.7%로 전국 대학(다그룹:졸업생 1000명~2000명 사이)공학계열 평균 취업률인 63.7%를 웃도는 성적이다.

군산대학교가 이처럼 공과대학 취업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지역산업과 연계된 지역밀착형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인재 양성 전략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나의균 총장은 “군산대학교는 호남권에서 처음으로 공학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공학교육의 질을 높여왔고, 최근에는 대학 자체 인증시스템인 KS-Edu(Korean Standard-Education)도 만들어서 교육환경과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