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자사주 활용해 계열회사 합병 ‘일거삼득’

- 합병 대가로 자기주식 활용하면서 경영권 안정화

- 자회사/계열사가 담당하던 미래 사업 역량 한곳으로 결집, 수익구조 일원화

- 분산된 자원 통합 및 중복 투자 배제로 경영상 효율성 극대화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4-10-24 08:37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 012510)은 지난 21일 100% 자회사인 ㈜더존에스엔에스와 계열회사인 ㈜뉴턴스를 합병한다고 공시했다. 또 계열회사와의 합병을 위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을 활용한다고 덧붙였다.

합병 시 자기주식을 활용할 경우 현금 유출에 대한 부담을 더는 동시에 신주 발행이 없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다. 특히, 이번 합병 대가로 활용되는 자기주식은 전량이 더존IT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더존다스로 이전돼 지속 보유하는 것이어서, 주식이 시장에 풀리면서 발생할 수 있는 주주가치 하락은 없을 전망이다.

이처럼 회사는 합병을 통해 경영권을 더욱 안정화하는 것은 물론 장기적인 성장 역량 역시 확보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그 동안 자회사와 계열회사가 담당해 온 모바일, 그룹웨어, 보안, 포렌식 등 미래 사업분야를 단순 판매만 하던 것에서, 판매와 소유권을 동시에 확보해 수익구조를 일원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경영상의 구조조정도 자연스럽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분산되어 있던 자원을 통합시키고 중복된 조직 및 투자를 배제함으로써 경영상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구조조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미래 지속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한곳으로 결집시키고, 핵심 솔루션 라인을 완성해 시장 트렌드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등 미래 사업을 위한 주요 역량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