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 특성이 향상된 항공기 용 표층 필름 출시
- 낙뢰 방지 기능이 강화된 ‘록타이트 EA 9845 LC Aero’
항공기를 설계, 제조하는 데는 더 많은 복합소재를 사용해야 할 뿐 아니라 관련 부품에 고품질의 표면 마감재가 필요하다. ‘록타이트 EA 9845 LC 에어로’는 가벼운 전도성 포일(foil)이 함유된 복합소재 용 에폭시 수지 기반 표층 필름이다. 이 제품은 벌집 모양의 코어로 구성된 복합 부품의 표면 품질을 개선하면서 낙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신제품은 표면의 결함을 줄이고 기존 표층 필름에 비해 무게를 30% 감소시키며 도색 전에 준비 작업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전도성 포일의 사용을 확대함으로써 낙뢰 방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록타이트 EA 9845 LC 에어로’를 사용하면 내구성 있는 고품질 표면 도색이 가능하다.
항공기 제조에서 무게를 지속적으로 줄이는 추세에 부응하여 ‘록타이트 EA 9845 LC 에어로’는 항공기 제조사들이 무게를 최대30%까지 줄일 수 있게 한다. 헨켈의 표층 필름은 단위 면적당 무게가 가벼워서 코어가 뭉개지는 것을 최소화하고 코어가 번지는 (mark-through) 현상을 줄여 준다. 자외선 복사에 대한 저항력이 증대되어 도색 전에 샌딩과 재작업의 필요성이 없어진다. ‘록타이트 EA 9845 LC 에어로’는 사전에 샌딩하지 않아도 도색 접착이 잘되어 복합 부품 표면의 내구성이 연장된다.
또 이 제품은 페인트 제거액에 대한 저항력이 있어서 마스킹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여 복합 부품의 마감 비용을 낮춘다. 이밖에 표층 필름은 120°~ 176°C의 온도 범위 안에서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이 있다. 혁신적인 ‘록타이트 EA 9845 LC 에어로’는 기체, 날개, 엔진 덮개, 조종익면 등에 적용할 수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henkel.com/aerospace 에서 볼 수 있다.
‘록타이트’(Loctite)는 헨켈 및/또는 그 자회사가 독일 및 기타 지역에서 등록한 등록상표이다.
헨켈은 세탁 및 가정 관리 용품(Laundry & Home Care), 미용 제품(Beauty Care), 및 접착제 기술(Adhesive Technology) 등 3개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주요 브랜드와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1876년에 설립된 헨켈은 ‘퍼실’(Persil), ‘슈워츠코프’ (Schwarzkopf), ‘록타이트’(Loctite) 등 널리 알려진 제품을 공급하여 글로벌 소비자 및 산업 용 제품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약4만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헨켈은 2012 회계연도에 165억1000만 유로의 매출과 23억3500만 유로의 조정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헨켈의 우선주는 독일증권시장(DAX)에 상장되어 있다.
사진 자료: http://www.henkel.com/press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6831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enkel.com
연락처
헨켈(Henkel AG & Co. KGaA)
리사 크레츠버그(Lisa Kretzberg)
+49 211 797-56 72
lisa.kretzberg@henkel.com
홀거 엘프스(Holger Elfes)
+49 211 797-99 33
holger.elfes@henkel.com
이 보도자료는 Henkel AG & Co. KGaA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