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중국 상용 자동차 텔레매틱스 시장 전략 분석 보고서 발표
- 운전자들의 텔레매틱스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현지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이 필요해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중국 상용차 텔레매틱스 시장 전략 분석 보고서(Strategic Analysis of Commercial Vehicle Telematics Market in China)’에 따르면, 2021년까지 앞으로 7년 간, 상용차 제조사 및 운수업자들이 텔레매틱스에 들일 비용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정 상용차에 위성 위치추적 장치와 텔레매틱스 시스템 설치를 의무화시킨 중국 정부 제도가 텔레매틱스 시장에 길조로 작용하고 있다. 더구나 중국 상용차들의 연비가 경제 협력 개발기구 (OECD) 국가들의 트럭보다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도 텔레매틱스 등 차량 관리 솔루션들의 활용도를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 중국 정부는 관광버스, 대형버스, 위험화물 차량, 트랙터, 대형트럭들을 중심으로 텔레매틱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위의 차량들이 특정 지역에서 사용될 때는 자동차 출고될 때부터 위성 위치 추적 장비와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야 한다. 이런 차종들의 감시와 관리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이 상용차 시장의 텔레매틱스 제공업체들에게 많은 기회들을 줄 것으로 보인다.
비용 문제는 탄탄한 현지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현지 파트너쉽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진입 장벽을 낮춰, 시장 진입이 수월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웡 연구원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닌 텔레매틱스 제공업체들에게 시장 전망이 더욱 밝을 것이다. 원가의식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업체들이 다양한 규모의 예산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frost.com)를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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