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실적 증가…도시재생사업 활력

-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3조 승인, 지난해 대비 2배 증가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4-10-24 17:32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재생사업을 촉진·지원하기 위하여 출시한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실적이 지난해 동기 대비 2배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은 올해 10월 16일 기준으로 2조 9,383억원이 승인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1조 4,095억원 대비 약 210%에 해당하는 수치로 2012년 상품 출시 이후 해를 거듭할수록 뚜렷한 실적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은 부동산 경기침체로 시공사 연대보증 사업비 대출을 꺼리는 현실을 감안해 조합(원), 금융기관, 시공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2012년에 대한주택보증에서 출시한 상품이다.

조합(원)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의 필요자금(사업비, 이주비, 부담금)을 조달할 때 이용할 수 있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 규제 완화정책으로 재개발·재건축 시장 여건이 좋아졌을 뿐 아니라 정비사업 전담 센터 신설을 통해 건설사, 금융기관, 조합을 대상으로 한 상시적인 마케팅 노력이 실적 증가에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그 밖에도 연대보증 부담이 없고 이용이 편리한 점, 금리메리트 등 상품의 구조적 이점이 있어 앞으로 대한주택보증의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실적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주택보증 소개
대한주택보증은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과장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