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나눔 그리고 행복의 축제 개최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제20회 나·情(정) 가을축제 개최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14-10-27 08:19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원장 정효성)은 정신장애인 및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제20회 나·정 가을축제’를 1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재원환우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정신질환 인식 개선을 통한 정신건강 문화조성을 위해 1994년부터 개최해온 나·정 가을축제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였다.

이번 축제는 “2014 세상과 통하다! 나눔 그리고 행복”이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축제 첫날인 11월 3일 개막식과 함께 환우작품 시화전 및 백일장 대회를 시작으로 네일아트, 피부관리, 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와 열띤 노래자랑이 이어지면서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병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원환자와 지역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정신건강 문화조성에 앞장서기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입니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인간미 넘치는 의료사업을 펼치며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습니다. 푸른 자연과 어우러진 훌륭한 치료환경을 갖춘 국립나주병원은 앞으로도 정신적으로 고통 받는 많은 환우들의 조속한 쾌유와 사회재적응을 돕고자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기획홍보계
신송 주무관
061-330-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