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제27회 부산농업인대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농업인들의 대축제가 11월 6일 강서체육공원 양궁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숙)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부산지역 농업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11월 6일 오전 10시 30분 강서체육공원 양궁경기장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 ‘제27회 부산농업인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한국농촌지도자부산광역시연합회, 생활개선부산광역시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부산광역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해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품목연구회, 독농가 및 유관기관단체장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안전 먹거리 생산! 시민 건강 우리 손으로!’란 주제로 기념식, 식전·식후공연, 어울림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과학영농과 창의적 경영으로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우수농업인에게 ‘제22회 부산농업인대상’을 수여한다. 올해에는 남자부문에 안병훈 씨(60세, 강서구 대저2동), 여자부문에 성만연 씨(58세, 강서구 강동동)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추진해 모은 쌀 2,000kg을 기탁하는 순서와 농업 희망메시지 선포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기념행사 후에는 은빛노을합창단의 식후 축하공연과 농업인들의 협동과 결속을 다지는 농업인 어울림 한마당이 이어진다.

이 밖에 이번 대회에서는 양궁경기장에 설치된 전시 부스를 통해 △우수농산물 전시(우리 농산물, 수입·수출 농산물) △친환경 유용미생물 전시 △농업·농촌 사진 전시 △로컬푸드를 활용한 우리음식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김재숙 소장은 “이번 행사가 부산농업인 상호간의 지식과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이 되어 급변하는 농업여건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최남용
051-970-3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