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O2O 전략 위한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 통해 중국 완다 그룹의 혁신 기반 마련

- 중국 내 완다 플라자 59개 지점에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구축 예정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4-10-27 10:43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분야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세진,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는 오늘 중국 최대 부동산 기업인 완다 그룹의 대형 복합 쇼핑몰인 완다 플라자(Wanda Plaza) 중국 내 59개 지점에 유선 없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루바의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All-Wireless Workplace) 솔루션을 일부 지점에 구축했고 앞으로 남은 지점에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루바의 솔루션이 구축될 완다 플라자 59개 지점에는 주요 지점인 광저우 바이윤 지구, 푸저우 파이낸셜 스트리트, 푸저우 창산, 대련 하이테크 지구에 위치한 완다 플라자가 포함된다.

온라인 트래픽과 오프라인 구매 정보를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는 상업적 부동산 및 사업을 위한 고객을 유치하고 보유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으로 상업적 혁신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된 개념이다. 완다는 고객에게 오랫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 왔다. 여기에 완다는 이번에 아루바가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선 기술을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한 동시에 안정적이면서 심플한 유선 없는 네트워크 환경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루바 솔루션이 구축된 완다 플라자에 들어선 고객은 손쉽게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아루바의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은 완다의 상업적 부동산 부문 사업 혁신의 초석이 되어 O2O 전략을 위한 확실하고 완벽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도울 것이다.

완다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최근 경쟁구도에 있는 중국 최대 부동산 기업으로서 상업적 부동산, 럭셔리 호텔, 문화&여행, 백화점, 총 네 가지의 주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완다 플라자는 완다의 프리미엄 상업용 부동산 브랜드로 백화점, 레스토랑, 문화·엔터테인먼트 센터가 운영된다. 완다는 다양한 사업과 기능, 플랫폼 역할을 하는 상업적 부동산을 중국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중국 내에 140개의 완다 플라자를 세워 1년에 20억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완다 플라자는 큰 규모의 유통 및 공개 기업(public-facing enterprises) 부문의 리더로서 O2O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스마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wanhui.cn과 app.wanhui.com의 런칭은 완다 플라자에게 있어 고객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가져오는 O2O 전략의 일환으로 무척 중요한 행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 모바일 네트워크는 ‘하부구조’다

중국의 격언 중에는 “하부구조가 상부구조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마찬가지로 거대한 규모의 상업지역에서의 O2O 경험은 네트워크 인프라가 결정한다. 스마트한 무선 환경과 고성능의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험의 통합’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많은 수의 다양한 환경을 관리해야 하는 완다 플라자는 각각의 플라자와 지역에 따른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했다. 예를 들면, 중앙 홀 근처와 같이 많은 수의 사용자가 엑세스하는 곳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이 가능하길 원했으며, 쇼핑몰에서는 실시간 현장 정보 추적(real-time shop flow detection)을 위해 높은 수치의 트랙킹 정확도를 요구했다. 이러한 요구는 오직 최첨단 제품과 기술 지원, 전문성 있고 정확한 솔루션 디자인과 같은 조건이 충족될 때 가능한 것이다.

아루바는 완다의 이러한 엄격한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조건에 부합하는 통합되고 일원화된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고성능 무선 AP/AC, 액세스 스위치, 와이파이(Wi-Fi) 위치 추적 솔루션, 통합된 NMS 에어웨이브(AirWave)가 포함된다. 완다의 O2O 전략을 지원하는 IT 인프라인 아루바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은 온라인 트래픽을 위한 주 출입구를 구성하고 회원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툴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무선 액세스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스마트 완다 플라자(The intelligent Wanda Plaza)는 네트워크 빌딩과 애플리케이션 계획, 무선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 실행에 있어 훌륭한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완다 그룹의 프로젝트 리더는 “우리의 주요 목표는 최대한 많은 방문객을 회원으로 유치하여 3~5년 내에 1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는 것이다. O2O는 완다를 고객과 더욱 가깝게 연결해주는 최고의 수단이며, 이러한 O2O 접근방식의 주요 요소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많은 수의 회원과 빅데이터다. 우리는 LBS(위치기반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빅데이터 분석의 기초가 될 데이터를 와이파이 위치 추적을 통해 오프라인 소비자와 그들의 행동을 추적하여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로지 업계 최고의 제품과 함께 한다는 완다의 신조를 보여주는 아루바의 와이파이 위치 추적 솔루션은 3~5미터 내의 추적 정확도를 제공하는데 이는 추적 지연시간, 지연시간, 현장 정보 추적 정확도에 있어 경쟁사의 제품보다 더욱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아루바의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은 타겟팅 및 개인화된 O2O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도와, 고객은 맞춤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 받거나 실내 위치 안내 서비스와 위치 기반 쇼핑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아루바와 아루바의 파트너사들은 완다에 효율적인 기술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루바 시스템 총괄책임자는 전체 프로젝트 실행과 관리, 스마트 완다 플라자 내의 와이파이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지원을 담당한다. 동시에 아루바는 전체 솔루션 디자인, 실행 안내, 시스템 최적화, 애플리케이션 연결 작업 등을 포함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한다.

완다 그룹의 프로젝트 리더는 또한, “대규모 상업 복합 지구를 위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때 트래픽과 밀집도는 언제나 어려운 도전에 맞닥뜨리게 한다. 네트워크 트래픽과 액세스 밀집도는 크리스마스나 춘절 할인행사 때 예상치 못하게 급증하기도 하며, 대규모 홍보 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그 수치는 상당히 높다. 이를 감당하기 위해 완다 플라자에 구축된 아루바의 솔루션은 동시에 4000명의 온라인 사용자를 지원 할 수 있으며, 이론적으로 AP 한 대에서 성능저하 없이 최대 100명의 사용자를 지원한다. 또한 아루바가 제공하는 올와이어리스 환경은 액세스 안정성, 연결 보안을 보장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지원해 완다 플라자에 있는 고객에게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루바 네트워크 중국 대표인 데이비드 펑(David Fung)은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은 대규모 상업 복합 단지에서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아루바가 중국 최대의 상업적 부동산 소유자인 완다의 장기적 파트너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아루바의 올와이어리스 워크플레이스 기술은 O2O 전략을 실현하려는 완다를 탄탄하게 뒷받침할 것이다. 우리는 파트너들과 함께 최고의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여 우리의 고객들이 더욱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 해 각각의 시장에서 눈부신 혁신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웨거너에드스트롬
문세현 사원
02-6250-988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