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공과대학 ‘기기분석 실습교육’ 진행

- “전공실무 능력이 경쟁력”

광주--(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단장 신말식 교수)은 전남대학교 공과대학(학장 김택현 교수)과 연계하여 전남대학교 공과대 학부생 50명을 대상으로 분석장비 운용능력 강화 프로그램인 ’기기분석 실습 교육‘을 22일과 24일 이틀간 진행했다.

기기분석 실습 교육은 공과대학 학부생들이 기기분석 이론수업시간에는 접하기 힘든 분석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전공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교육에 신청한 50명 학생은 6개조로 나뉘어 TEM(Transmission Electron Microscope), SEM(Scanning Electron Microscope), NMR(Nuclear Magnetic Resonance) 등의 분석장비들을 순차적으로 돌며 실습교육을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홍기정(전남대 응용화학공학부 3학년) 학생은 “학교 강의 시간에 배웠던 이론 내용들을 이런 실습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첨단 분석장비에 대한 실습 교육이 전공실무능력 향상에 중요한 만큼 2015년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3D프린터 장비를 추가해 상반기부터 하반기까지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홈페이지 http://honamjeju.wiset.re.kr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소개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교육과학기술부 지정기관으로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함.

연락처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정보멘토링팀
김민형
062-530-04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