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바스티앙 자크 리오틴토코퍼 CEO, 국제구리협회(ICA) 회장에 선임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구리협회(The International Copper Association, 이하 ICA)는 장-세바스티앙 자크(Jean-Sébastien Jacques) 리오틴토코퍼(Rio Tinto Copper) 최고경영자가 신임 회장에 선임됐다고 발표했다. 2013년 10월부터 ICA 부회장으로 일해온 그는 물러나는 피터 비븐(Peter Beaven) 회장(BHP빌리턴(BHP Billiton) 최고재무책임자)의 바톤을 잇게 된다. 임기는 2년이다.

자크 신임 회장은 글로벌 광산/금속 생산 업체인 리오틴토에서 칠레, 인도네시아, 몽골리아, 파푸아뉴기니, 페루, 미국 등지의 최고 등급 구리 자산으로 구성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관장해 왔다.

ICA는 다음과 같은 이슈에 대해 구리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 운영 허가 유지를 위해 규제 당국과 협력해 시장 접근성을 확보한다.
· 구리 사용 촉진과 대체재 차단 협력을 통해 시장 성장과 방어를 추구한다.
· 구리를 정부와 시민단체(NGO)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인식시킴으로써 평판을 구축한다.

자크 회장은 “구리는 탄성이 강하고 항박테리아 기능과 내부식성 등 다양한 특징을 갖춘 원자재로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가고 있다”며 “세계 인구가 증가하고 신흥 국가의 도시화가 이어지면서 전력발전, 소비재, 질병 예방을 위한 구리의 쓰임새가 더욱 증가될 것이다”고 내다봤다. 이어 “구리 산업은 흥미진진한 시기를 맞고 있다”며 “향후 5년간 구리 수요를 추가로 백만 톤 가량 증가시키려는 노력을 적극 지원하는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국제구리협회(The International Copper Association) 소개

국제구리협회(ICA)는 구리가 지속 가능한 원자재로서 삶을 구성하고, 과학과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삶의 질을 높이는 필수 소재로 기여할 수 있는 특징과 우수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구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용을 촉진하고 있다. ICA의 43개 회원사는 세계 정동(정제된 구리) 생산량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구리 생산업체, 구리합금 제조업체, 전선 및 케이블 업체 등이 참여하고 있다.

코퍼 얼라이언스(Copper Alliance™) 소개

ICA가 주도하는 코퍼 얼라이언스(Copper Alliance™)는 ICA의 해당 지역 센터와 주요 멤버로 구성된 네트워크다. ICA와 코퍼 얼라이언스는 정책과 전략 수립, 국제 프로그램과 구리 사용 촉진활동 지원을 책임지고 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기구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북미에 지역 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 www.copperalliance.org.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10240057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국제구리협회(International Copper Association)
스티븐 쿠코다(Steven Kukoda)
부사장(Vice President)
+1 732 735 9334
steven.kukoda@copperalliance.org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