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현대백화점,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 성황리에 개최

- 안전을 그리면서, 즐겁게 체험하며 익혀요

- 포스터 그리기 대회, 소방안전체험장 운영, 마술공연 등 안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 마련

- 시민들에게 큰 호응 얻어

뉴스 제공
일산소방서
2014-10-27 13:51
고양--(뉴스와이어)--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25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점장 홍정란)에서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를 개최했다.

어린이 안전활동 재능대회 (이하 재능대회)란 일산소방서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이 공동으로 고양지역 어린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포스터 그리기 대회 및 소방안전체험장 등을 마련한 행사를 말한다.

이날 재능대회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10층 하늘정원에서 고양시 거주 유치원생, 초등 저학생 (1~4학년) 약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서은석 일산소방서장, 홍정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장, 김승균 일산서구청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마술쇼, 레크리에이션, 케리커쳐 체험 등의 즐거운 시간을 가진후 생활안전을 주제로 한 포스터 그리기 대회가 열렸다.

대회에 참가한 성저초등학교 3학년 문지아(여/9) 어린이는 “안전포스터 그리기 대회를 통해 안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돼서 매우 좋았고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 쉴가 지역아동센터(일산서구 위치) 소속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한 김병삼(남/43) 센터장은 “평소 지역아동센터에서 안전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됐으며, 단순한 미술대회가 아닌 안전에 대해 어린이들이 직접 그려보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대회여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최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대회를 통해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20명에게 일산소방서장상·현대백화점 점장상 및 상금 등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전시된다.

또한, 재능대회뿐만 아니라 백화점 1층 정문에선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체험장이 열렸으며 ▲ 물소화기 체험 ▲경사하강식 구조대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소방장비·차량 체험 ▲119포토존 체험 등 대회 참가 어린이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체험을 통해 안전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일산소방서는 소소심·소방차량 길터주기 ·주택화재예방 캠페인 등을 동시에 진행했으며 시민들에게 소방홍보 풍선 및 소방안전홍보 안내문 등을 배부했다.

서은석 서장은“일산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민간기관 등과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실시, 안전한 일산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lsan119.or.kr

연락처

일산소방서
교육홍보팀
팀원 안득현
031-930-0331
010-8644-0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