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이노비즈니스 학과 생겨

- 숭실대에 이노비즈기업 맞춤형 인재육성 ‘계약학과’ 운영

2014-10-27 15:20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성명기)는 숭실대학교(총장 한헌수)와 함께 기술, 혁신경영 등 중소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학·석사 인재를 양성하는 ‘계약학과’ 제도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협회는 이날 오전 숭실대학교 베어드홀에서 ‘계약학과(학·석사) 설치운영 및 공동 정책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회와 숭실대가 운영하는 계약학과는 기술집약형 중소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중소기업 소속 임직원의 역량을 개발하는 ‘재교육형’으로 연간 60명 수준의 학·석사를 육성하는 교육과정이다.

‘혁신경영학과 학사과정’과 ‘이노비즈니스학과 석사과정’은 기술의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산업 트렌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도 있는 안목을 키우고 창조적인 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경영 인력의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시켜 산업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며 기업이 교육비의 50%를 지원하게 된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이미 기술력을 확보한 이노비즈 기업들은 우수 인력 수급이 가장 난제”라며 “이번 협약은 창조경제 아래 중소기업 인재 육성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소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임 현 과장
031-628-9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