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전력판매 및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전력) 9월 한전의 산업용 전력 판매량은 조업일수(+1일), 수출 증가의 영향으로 철강, 조선 등에서 증가하면서 전년동월대비 0.8% 증가했다.
* 수출증가율(전년동월대비, %) : ('14.3)3.7 (4)8.9 (5)△1.5 (6)2.5 (7)5.2 (8)△0.2 (9)6.9
* 산업용 전력판매량 증감률(전년동월대비, %) : ('14.3)5.9 (4)4.3 (5)1.9 (6)2.1 (7)4.3 (8)2.3 (9)0.8
다만, 냉방수요 감소로 주택(△6.3%)·일반(△4.3%)·교육(△9.4%)·농사용(△1.5%) 판매량이 감소하면서, 전체 전력 판매 실적은 382억㎾h로 전년동월대비 1.6% 감소했다.
* 월 평균기온(검침일별 판매량 비중 고려) : (’13.9)25.6℃ → (’14.9)23.7℃ (1.9℃↓)
전력다소비 5대 도시의 기온에 검침일별 판매량 비중을 가중치하여 산출한 기온
(유통매출) 9월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대비 매출은 이른 추석의 영향으로 8월 매출에 선반영되어, 대형마트(△10.1%), 백화점(△6.3%), SSM(△4.0%) 하락했다.
* 대형마트 매출(전년동월대비,%) : (’14.4)△4.1 (5)1.2 (6)△5.9 (7)△4.6 (8)3.2 (9)△10.1
* 백화점 매출(전년동월대비,%) : (’14.4)△1.4 (5)0.8 (6)△4.6 (7)2.0 (8)10.5 (9)△6.3
* SSM 매출(전년동월대비,%) : (’14.4)△3.2 (5)△0.2 (6)△4.2 (7)△3.1 (8)△3.7 (9)△4.0
다만, 명절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담배 판매와 점포수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월대비 편의점(8.4%) 매출은 상승했다.
* 편의점 매출(전년동월대비,%) : (’14.4)9.4 (5)6.9 (6)6.3 (7)8.2 (8)3.8 (9)8.4
전월과 비교시 백화점(4.5%), 편의점(1.5%) 매출은 상승했고, 대형마트(△6.6%), SSM(△5.1%) 매출은 하락했다.
한편,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대형마트(△4.0%), SSM(△3.6%)은 매출 하락세가 지속되었으나, 백화점(1.5%)은 하락에서 상승으로 반전하였으며 편의점(6.8%)은 지속 상승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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