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류탄 테크놀로지스 인수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2014-10-28 09: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은 세계 구조화 금융 시장을 위한 분석 툴 및 데이터 제공업체인 류탄 테크놀로지스(Lewtan Technologies)를 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월섬에 기반을 둔 류탄은 발행사, 투자자, 언더라이터 및 그 밖의 고객에게 담보화 거래를 관리, 감시,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류탄의 제품은 20만개 이상의 채권과 2만 건의 담보화 거래를 커버하며 전 세계 금융기관 300여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류탄은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SAV(Structured Analytics and Valuations) 사업 부문으로 편재될 예정이다. SAV 사업 부문은 담보화 자산에 대한 폭넓은 데이터와 분석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SAV는 무디스의 리서치/데이터/분석론(Research, Data and Analytics, 이하 RD&A) 사업 라인에서 운영되고 있다.

마크 알메이다(Mark Almeida) 무디스 애널리틱스 사장은 “류탄의 능력은 우리의 구조화된 분석론 사업부문 전력을 크게 강화한다”고 말했다. 그는 “류탄은 유럽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주택 모기지의 대출 수준에 대한 앞선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 같은 역량은 우리가 글로벌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제공 제품을 확대함으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고객에게 보다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인수가 무디스의 2014~2015년 주당 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지극히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인수 자금은 대부분 미국 내 현금으로 조달될 예정이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류탄은 2014년 9월 30일로 마감된 회계연도에 약 2500만 달러의 연 매출액을 기록했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소개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MCO) 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회사이다. 2013년에 3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전세계적으로 약 97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33개 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moodys.com 에서 볼 수 있다.

1995년 제정된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면책규정 진술

이 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로 무디스의 사업과 영업에 대한 향후 기대, 계획, 전망에 기초하며 다수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이 자료에 게재된 무디스의 2014년 전망과 기타 미래예측 진술은 2014년 10월 24일을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회사 측은 이후 상황 추가, 기대 변화 또는 그 밖의 요인이 발생하더라도 그 결과를 반영해 미래에 기반한 진술을 보충, 업데이트하거나 발전시킬 책임이 없음을 밝힌다.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규정’ 조항과 관련, 무디스는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 진술에 거론된 내용과, 아마도 상당히, 달라지도록 할 수 있는 특정 요인을 확인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과 위험 및 불확실성에는 △국내 및/또는 글로벌 자산 시장에서 발행된 부채 및 그 밖의 증권 규모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현재의 범 세계적 신용시장 붕괴 및 경제 침체 △신용 질 우려, 금리 변경 및 기타 금융시장 변동성 등 국내 및/또는 글로벌 자산시장에서 발행된 부채 및 기타 증권 규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그 밖의 사안 △미국 및 해외의 인수 합병 활동 수준 △현재의 범 세계적 신용 붕괴 및 경제 침체에 대응하기 위한 미국 및 외국 정부의 전략계획의 불확실한 효과 및 잠재적인 집합적 결과 △무디스 신용 또는 독립 기관 평가의 완벽성과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시장의 우려 또는 △다른 회사의 경쟁 상품 또는 기술 출시 △경쟁사 및/또는 고객의 가격 압박 △신제품 개발 및 글로벌 확대의 성공 수준 △국가공인통계평가기관(NRSRO)으로서의 규제와 도드-프랭크 월스트리트 개혁 및 소비자보호법(Dodd-Frank Wall Street Reform and Consumer Protection Act) 조항과 이 법으로 인해 예상되는 규제를 포함해 미국 연방 정부, 주정부 및 지역별 신규 법령 제정 가능성 △유럽연합(EU) 및 기타 외국 관할지역의 경쟁 및 규제 강화 가능성 △자사의 신용 평가와 관련된 소송 및 때때로 자사가 대상이 될 수 있는 그 밖의 소송 제기 △신용평가 기관에 부정적인 방향으로 적용될 수 있는 도드-프랭크법의 변론 기준 변경 조항과 EU의 라이브러리 기준 변경 규제 △서비스 가격 책정에 추가적인 절차상 및 실질적 요구를 부과하는 EU의 규제 조항 △핵심 직원을 손실할 가능성 △운영 및 인프라 실패 또는 장애 △사이버 위협이나 기타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한 취약성 △회사의 글로벌 절세 전략 계획에 대한 감독 세무 당국의 검토 결과 △무디스, 그 전신, 무디스가 재정적 책임을 일부 담당하고 있는 관계사 등과 관련된 상속세 사안 및 법적 사태의 결과 △인수 합병 또는 다른 사업 결합의 영향과 무디스가 성공적으로 인수한 사업을 통합할 수 있는 능력 △통화 및 환율 변동성 △자본 투자 수준 △신용위험 관리 도구에 대한 금융 기관의 수요 감소 △2013년 12월 31일로 마감된 10-K 양식 연차 보고서와 자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기타 자료에 상술된 위험요소 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미디어 담당
마이클 애들러(Michael Adler)
수석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기업 홍보(Corporate Communications)
212-553-4667
michael.adler@moodys.com

투자자 담당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투자자 홍보 글로벌 본부장(Global Head of Investor Relations)
212-553-4862
sallilyn.schwartz@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