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정부 기관, 젬알토 전자 운전면허증 도입

뉴스 제공
Gemalto
2014-10-28 15:20
암스테르담 / 서울--(뉴스와이어)--젬알토가 자사의 실리스(Sealys) 전자 운전면허증을 네덜란드의 차량등록청(RDW)에 공급한다. 젬알토 운전면허증은 시각 및 물리, 전자 보안 기능을 통해 사기 및 위조를 강력하게 방지한다. 또한 비접촉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조작이 불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 표면에 인쇄된 모든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한다. 이를 통해 네덜란드 경찰청은 전용 NFC 모바일 인식기로 면허증의 진위 여부를 판별할 수 있게 된다.

신용카드 크기의 이 면허증은 현대적이고 통합적인 운전면허증의 발급 체계를 구축하려는EU회원국들의 요구사항을 준수한다. 보안 디자인 후보 제품들에 대한 평가에 들어간 RDW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고유의 기능을 갖춘 젬알토 제품을 최고의 솔루션으로서 최종 선정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폴리카보네이트 재질 위에 투명한 막이 덧씌워져 즉각적인 신원 확인 가능
-면허증의 특정 부분에 돌출 부분과 광학 효과가 삽입되는 실리스 시큐어 서페이스(Sealys Secure Surface) 탑재
-카드 끝부분이 레이저 마킹 처리되는 실리스 에지 실러(Sealys Edge Sealer)로 보안 강화

RDW의 운전면허증 발급을 총괄하는 발안드레 울드릭스(Andre Uuldriks) 팀장은 “허가 받은 운전자들에게만 도로운전을 허용하는 것은 모든 도로 안전 프로그램이 추구하는 필수 요소다. 또한 운전면허증은 소지자의 신원을 보증하는 신분증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면서 “본 기관은 (젬알토 면허증의) 월등히 향상된 면허증 디자인, 이와 조화를 이루는 보안 기능들의 독창적인 조합을 높이 평가했으며, 새로운 전자 운전 면허증을 올 연말 안에 도입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젬알토 정부기관 프로그램부문을 총괄하는 프레데릭 트로야니 상무는 “마이크로프로세서 탑재는 (면허증에 담긴) 데이터의 무결성에 대한 공공의 신뢰를 강화하는 측면이 있으며, 면허증의 진위 여부와 운전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면서 “네덜란드 정부는 프랑스, 인도, 아일랜드, 멕시코, 모로코, 영국 등지에 대량의 보안 운전 면허증을 공급하면서 축적한 우리 회사의 경험으로부터 혜택을 입게 될 것이다. 또한 본 면허증은 향후 몇 년 안에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미래형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말했다.

Gemalto 소개
Gemalto(Euronext NL0000400653 GTO)는 2013년 연간 매출액이 24억 유로에 달하고 12,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44개국에 위치한 사무실 85곳과 연구 개발 센터 25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입니다.

당사는 급속히 진화하는 디지털 사회의 중심에 있습니다.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즐겁고 안전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여행하며, 쇼핑하고, 은행 업무를 보며, 오락 및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유를 점점 더 원하고 있습니다. Gemalto는 개인 모바일 서비스, 결제 보안, 클라우드 인증 접속, 신분 및 개인 정보 보호, 효율적인 전자 헬스케어 및 전자 정부, 편리한 티켓 발권 및 신뢰할 수 있는 M2M(machine-to-machine) 응용 프로그램의 분야에서 사람들의 늘어나는 필요를 충족시켜 줍니다. 당사는 당사에서 설계하고 맞춤화를 통해 안전한 내장 소프트웨어 및 보안 제품을 개발합니다. 당사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 제품들과 제품에 포함된 기밀 데이터 및 이들이 가능하게 만드는 믿을 수 있는 최종 사용자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당사의 혁신을 통해 당사의 고객들은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믿을 수 있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emalto는 디지털 및 무선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점점 더 늘어나는 당사 솔루션의 사용자들로 인해 번창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www.gemalto.com , www.justaskgemalto.com , blog.gemalto.com을 참조하시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Peggy Edoire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33 4 42 36 45 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