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외국인학생라운지 열어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27일 오후 교수연구동 1층 로비에서 외국인학생 라운지(International Student Lounge)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덕만 건국대 글로컬 부총장과 학장·처장 등 교무위원 20여명, 그리고 한국어연수생과 유학생 70여명이 참석하여 외국인학생을 위한 라운지 개설을 축하했다.

International Student Lounge는 휴게공간과 잡지 및 교재 열람공간, 컴퓨터 이용 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상담직원이 근무하면서 유학생들의 학사와 생활적응을 돕는다.

이덕만 글로컬 부총장은 “유학생 여러분의 쉼터이자 상담센터이며 ‘멘토-멘티’간 만남의 장소인 ‘International Student Lounge'는 외국인유학생들의 학사와 생활정착 관련 정보제공을 통해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돕고자 개설되었다”고 설치배경을 설명하고, “필요한 정보도 얻고 진로선택과 학사상담을 통해 보다 유익한 유학생활이 되기를 응원한다”면서 축하인사를 전했다.

장청(경제학전공) 유학생 대표는 “학교가 외국인유학생들을 위하여 International Student Lounge를 개설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학생들을 배려해 주시는 뜻을 잘 살펴서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International Student Lounge 개설을 통해 외국인유학생 교육환경 개선과 효과적인 유학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