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강정보 일대 수료생 한마음행사 실시

-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무요원 자전거행진

청원--(뉴스와이어)--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이 주말인 26일 강정보 일대에서 사회복무제도의 발전과 복지국가를 기원하는 낙동강 자전거달리기 한마음행사를 가졌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 마련한 이날 행사는 직무교육을 수료한 지역 사회복무요원과 자원봉사동아리 회원,교육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무요원’이라는 주제로 강정보 입구에서 화원유원지까지 10여Km를 자전거로 달리며 소통과 연대의 시간을 나누었다.

행사를 준비한 교육센터 손성원 과장은 “낙동강변을 달리며 복지국가를 꿈꾸는 젊은 사회복무요원들 소망이 빨리 이루어지길 함께 기원했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무요원 한마음행사는 교육센터 측이 직무교육을 수료한 모범교육생들과 자원봉사동아리 요원들을 반기별로 초청해 이들의 복무의욕을 고취하고 상호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