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경북사회복지대회 참여

- 사회복무요원,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임기현)에서는 27일 제15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경주시 더케이경주호텔에서 열린 경상북도사회복지대회에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 전담기관인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는 이날 행사에서 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활약상과 자발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자원봉사동아리의 활동모습을 소개했다.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는 지난 2008년 사회복무제도 도입에 따라 직무전문화교육을 운영하면서 사회복무요원들과 함께 나눔활동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교육센터 측은 "복지국가의 기틀이 될 직무교육은 물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재능나눔 봉사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