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2014 동구사회복무아카데미’ 개최
- 사회복무요원은 복지국가의 주역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와 동구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자존감 향상과 복무의욕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사회복무요원들의 동기부여와 사회진출을 염두에 둔 특강에서는 국민연금공단 이윤영 강사가 ‘가치있는 일, 가치있는 삶’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교육센터 임기현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복무제도는 단순한 병역대체제도가 아니라 미래복지국가의 초석을 놓는 매우 중요한 복지시스템”이라 강조하고 “자긍심을 갖고 스스로 복지국가의 주역임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