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주최, 말산업박람회 제3회 ‘말사랑 국민대축제’ 성황리에 종료

뉴스 제공
한국마사회
2014-10-29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사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과천시가 공동후원하는 말산업박람회 제3회 ‘말사랑 국민대축제’가 지난 10월 12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말산업박람회는 ‘기마민족의 후예, 다시 뛰는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으로 산업전시관과 국제심포지엄 등 말 산업에 대한 프로그램은 물론, 각종 전시행사와 이벤트, 체험성 이벤트와 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었다.

렛츠런파크(구 경마공원) 내에 준비된 행사장에서 진행된 말산업박람회는 말산업에 관련된 종사자들을 위한 박람회가 아닌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민대축제’로서 그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진행되었다.

일반 국민들도 자연스레 말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고 이에 대해 알릴 수 있도록 국·내외 90여개의 기업들이 참여한 산업전시관도 운영을 해 말의 생산·유통 등 기본적인 분야는 물론 의약, 의류, 관광 등 말과 관련된 다양한 연관 산업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관람객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은 지난 말산업박람회의 최대의 히트작 ‘말 갈라쇼’는 2014년도 ‘Dream of Horse’ 라는 이름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관객들을 맞이했다. 더군다나 이번 말 갈라쇼에는 자폐증으로 한국마사회의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찾았던 한 소년도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공연에 참여해 관람객들의 마음을 한번 더 울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전재식(47), 송상욱(41), 방시레(26) 세 선수가 참여해 공연의 격을 한층 더 높여주었다.

웹사이트: http://www.kra.co.kr/

연락처

한국마사회 홍보대행
이화준 팀장
02-3446-7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