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세그라드그룹 협력관계 구축 계기, 문화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부는 2014년 한국과 비세그라드그룹(V4)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기념하여 금년 상반기 및 하반기 V4 의장국인 헝가리와 슬로바키아에 우리 문화공연단을 파견, 한국의 전통무용과 전통음악을 소개하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 비세그라드 그룹(Visegrad Group) : 헝가리, 체코, 폴란드, 슬로바키아로 구성된 중유럽 지역 내 지역협력체

공연 일시 및 장소
헝가리 : 2014.10.31(금) 19시, 헝가리 MOM 문예회관 대강당(부다페스트)
슬로바키아 : 2014.11.3(월) 19시, 슬로바키아 국립극장(브라티슬로바)

이번 문화행사에서는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이 한국의 전통무용과 전통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헝가리에서는 현지인들로 구성된 한국 전통무용팀(무궁화 무용단)의 공연을, 슬로바키아에서는 현지 민속무용단(루치니차)의 슬로바키아 전통무용 공연을 한 무대에서 선보임으로써 한-헝 및 한-슬 문화교류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금번 문화행사는 헝가리와 슬로바키아에 한국 문화예술을 소개함으로써,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한국과 양 국민들간 이해와 소통을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주요한 외교적 계기를 이용하여 대상국에 한국 문화공연단을 파견함으로써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상국 국민과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공보담당관실
이돈희
02-2100-81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