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몬, ‘360도 VR영상 시스템’으로 실제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영상 구현

- 한류 아이돌 스타의 공연에 가지 못해 아쉬웠다면, 혹은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하늘 위에서 세상을 보고 싶다면…카몬을 만날 때

뉴스 제공
카몬
2014-10-30 13:40
서울--(뉴스와이어)--360도 및 3D VR 영상 콘텐츠 솔루션 및 플레이어 개발의 핵심기술을 가지고 있는 차세대 스마트 콘텐츠 제공 기업인 카몬(대표 김윤정, www.kamon.tv)은 최근 국내 방송사나 엔터테인먼트사, 제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파트너로서 360도 영상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해 웹, 모바일, VR 디바이스 등 모든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보고 싶은 각도의 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360도 VR영상 시스템’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영상 콘텐츠를 인터렉티브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콘텐츠일 뿐만 아니라 일반 영상과 360도 영상이 하나의 플레이어로 재생되는 영상 플레이어로 광고 및 교육, 관광, 공연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믹스된 하이브리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류 스타의 공연 360도 촬영 영상을 본다면 스마트폰 플레이어를 통해 앞, 뒤, 위, 아래 등 실제 현장에 가서 보는 것과 똑 같은 모습을 볼 수 있고 패러글라이딩 영상을 본다면 실제 패러글라이더가 하늘을 날면서 보는 모습을 똑같이 볼 수 있게 된다.

여기에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할 경우 가상현실에 최적화된 사용성을 갖게 되기 때문에 테마파크의 가상 현실 체험 등의 활용성도 높으며, 웹사이트와 iOS, Android, Window PC, Smart TV, Set-top Box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360도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카몬 회사 관계자는 “이 360도 영상은 전체를 다 담아서 보여 주는 영상이기 때문에 그 곳에 직접 가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며 “구글의 ‘스트릿뷰’가 사진을 돌려서 보는 것이라면 카몬은 영상을 돌려서 보는 것으로 앞으로 한류 컨텐츠,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서비스를 더 재미있게 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몬 소개
카몬은 360도 동영상 VR 기술을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 접목시킨 새로운 스마트 미디어 전문기업으로서 3D VR 솔루션을 시작으로 한 차세대 영상콘텐츠 제작과 촬영 시스템의 공급 및 서비스를 비 롯한 실시간 VR 콘텐츠 서비스 솔루션, 스마트 TV와 및 모바일 어 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

http://www.kamon.tv/

웹사이트: http://www.kamon.tv

연락처

카몬
대표 김윤정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부사장 윤정현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카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