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전기, 방갈로르에 두 번째 ‘파나소닉 LED 조명 체험 센터’ 오픈
면적 250제곱미터의 이 센터는 앵커가 운영하는 쇼룸 중 가장 큰 것으로 고객에게 LED 조명부터 배선장치, 전선 및 케이블, 개폐기, 공기 순환기, 홈 자동화 장치 등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앵커는 자사의 주택용 LED 조명 분야를 더욱 확대해 지난해 공개한 40개 신모델과 함께 흥미로운 새 모델 23개를 출시할 예정이다. 주택용 LED 조명 분야의 새 제품 라인업은 대형 LED 천장등, 소형 LED 천장등, 방수 천장등, 펜던트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앵커는 맞춤형 조명 솔루션과 신중하게 계획된 조명 계획을 통해 주거 공간을 위한 조화로운 조명 환경을 구현하는 ‘심포니 조명’(Symphony lighting) 콘셉트를 추구할 계획이다.
이 쇼룸에는 수많은 조명 솔루션이 전시돼 고객들이 조명 기구의 위치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생생한 효과를 구현한 실제 크기의 공간에서 ‘홈 자동화 시뮬레이션실’과 ‘LED 시뮬레이션실’ 설치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 장치와 주택용 조명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더한다’는 개념으로 꾸며진 새 쇼룸에서는 앵커가 제조하는 빛나는 조명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 다음 링크에서 파나소닉의 인도 전기재료 사업의 주축을 맡고 있는 앵커에 대한 상세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RECFwi3xgQ
- 파나소닉은 새 전시공간 오픈으로 인도 내 조명 사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74VDwaTuTk
LED 조명 체험 센터의 근간에 깔린 개념은 에너지 부족 국가인 인도에서 수많은 가능성을 열어준다. 현재 앵커의 주택 분야에서 제공하는 솔루션들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창조를 제안한다. LED 조명은 에너지 절약과 안정적 조명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RoHS 기준을 준수하는 개폐기 제품은 전기적 위험으로부터 가정과 삶을 지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신 배선 기구군은 색상을 통해 다양성을 제공하며, 아이패드(iPad)로 제어되는 고급 홈 자동화는 최상의 안락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100% 이상의 전도성을 구현하는 전선 및 케이블 제품은 전기화재 위험을 경감시켜주며 ‘실내 공기 질’에 주력하는 공기순환 장치는 개별 주택의 특별한 요구 사항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공기 여과 상태를 충족시킨다. 이를 바탕으로 앵커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창조하고 고객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는 궁극의 목표를 향해 매진할 수 있다. 한편 쇼룸에는 파나소닉의 고효울 HIT 솔라 태양광 발전 모듈(HIT Solar PV Module)도 전시된다. 앵커는 이들 솔루션을 바탕으로 에너지 발전 분야의 지속가능 솔루션을 생산하고 있다.
오타키 기요시(Kiyoshi Otaki) 앵커전기 대표는 “환경적 도전과 에너지 부족이 일상의 심각한 우려가 되면서 에너지 보존은 전 세계 개인과 기업의 필수 과제가 됐다”며 “모든 공간에서 개인의 요구에 부응한다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의 목표에 발을 맞춘 앵커 파나소닉의 새 쇼룸은 주거 공간의 필요에 부합하는 최신 전기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한 단계 앞선 조명을 체험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앵커는 인도 주택을 위해 에너지 발전, 보존, 관리 을 다루는 총체적 전기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쇼룸 출시와 관련, 오구리 다카키(Takaki Oguri,) 앵커전기 공동 대표는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는 가운데 인도 주요 도시에 체험 센터를 추가로 열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가, 컨설턴트, 조명 전문가와 제휴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에게 최고의 주택용 전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야 말로 이 쇼룸의 핵심 목적”이라며 “체험 센터는 조명 솔루션은 물론 인도 가정에서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기 액세서리 전반을 전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나소닉은 건물 리폼이나 신축 시 전체 조명 레이아웃과 조명기구 선택을 제안하는 ‘조명 계획’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일본에서 20만 건 이상의 조명 계획을 수립한 노하우를 활용할 계획이다. 초기 일반 고객을 시작으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가, 시공자, 개발자에 대한 정보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앵커전기(Anchor Electricals) 소개
1963년 뭄바이에 설립된 앵커전기(Anchor Electricals Pvt. Ltd.)는 2007년 파나소닉 전기공업(Panasonic Electric Works, 현 파나소닉코퍼레이션)의 자회사가 됐다. 이 회사는 인도 최대의 전기건설재료 제조사로 인도 내 4개 생산공장과 55개 거점을 두고 1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앵커전기의 매출과 영업 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회계 연도 순매출액은 158억 루피, 확정 자본은 48억 루피를 기록했다. 앵커전기는 배선기구 시장을 압도하고 있으며 개폐기, 조명, 송풍기, 전선 및 케이블 분야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앵커는 이를 향후 3년간 기존 수준의 배로 늘리고 에너지 발전/보존/관리를 위한 솔루션 사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anchor-worl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나소닉 인도법인(Panasonic India)
파나소닉은 인도에서 LCD 및 플라즈마 TV, DVD 플레이어, 홈시어터 시스템, 스마트폰, 카메라, 캠코더, 카오디오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자동 쿠커, 진공 청소기 등 광범위한 소비자 가전 및 가전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전화, 고선명 화상회의, 방송 카메라 등 전문 시청각 장비, 프로젝터 및 디스플레이, 프린터/화이트보드/보안 솔루션 등 비즈니스 솔루션을 망라한 시스템 제품도 제조하고 있다. 이 회사의 인도 내 직원은 약 1만2500명이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in)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10290061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그룹(Global Communication Group)
홍보실(Public Relations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
이 보도자료는 Panasonic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