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함양산림항공관리소, 가을철 산불방지 비상근무체제 돌입

뉴스 제공
산림청
2014-10-30 16:45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 산림항공본부 함양산림항공관리소(소장 이낙형)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 12.15)이 도래함에 따라 산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최근 10년간 가을철 산불발생 현황을 보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 평균 29건의 산불로 산림22㏊가 소실됐으며, 연간 산불발생 건수의 7%, 피해면적의 3%가 가을철에 발생한다. 가을철 산불의 주요 원인으로는 입산자 실화로 전체의 62%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산불위험 요인을 감안한 계도비행을 실시해 비행 중 발견한 산불에 초동 대응 할 수 있도록 하며, 산불 및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 등 산불피해를 최소화 하고 산악안전사고 등 국가재난사고에 대해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산불발생시 신속한 출동과 초동진화를 통한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불진화 헬기(대형 3대, 중형 1대) 100% 가동률과 30분 이내 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함양산림항공관리소장은 “산불은 입산자와 산림연접지역 주민들의 사소한 부주의에서 비롯되지만 막대한 피해가 발생되므로 작은 불씨 하나에도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산불로 인하여 발생 할 수 있는 산림재해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산불 및 응급사항 발견 시 신속하게 119또는 가까운 시청 군청 또는 국유림관리소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함양산림항공관리소
김태규
055-960-2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