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노사가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 채택

- 공감에서 행복으로, 행복에서 나눔으로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4-10-31 09:13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10월 30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 선언문(K-UCSR)을 채택하였다.

도로교통공단 노사는 선언문 채택을 통해 노사협력의 결실이 기관 내부에만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 6월 도로교통공단 노사는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적 노사문화가 인정되어 2014년 노사문화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의 주된 내용은 노사 공동 사회봉사 조직인 ‘KoROAD 봉사단’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협력업체 및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기반 마련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법과 원칙이 준수되는 정상적인 노사관계의 구축과 차별이 없는 공정한 일터 조성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선진 노사문화의 모범을 만들어 갈 것을 선언했다.

이 날 노사는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 채택 이외에도 설립 이래 최초로 노조 위원장과 이사장이 참여해 노사가 서로의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열린마음 토크 콘서트’를 비롯하여 소통하고 고민하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K-UCSR’ 이란 ‘KoROAD Union 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줄임말로 도로교통공단만의 노사 공동 사회적 실천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경영전략실
경영복지처
02-2230-6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