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함께하는 사랑밭, 강화도에서도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전국에 있는 활동제약 어르신들의 주거환경을 바꾸어주는 KB금융그룹과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이번엔 인천광역시 강화군에서 실시됐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전국의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200여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로, 어르신들이 활동제약을 받지 않고,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사업이다.

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은 지난 10월 23일, 치매를 앓고 있는 유영례(만89세) 어르신과 송병돈(만90세) 어르신 댁을 방문하였는데 흙으로 만든 집이라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열악한 상태였고, 낡은 문 틈새로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고 있었다.

이에 문을 새롭게 제작하고 문틈을 스티로폼과 실리콘으로 막아 바람을 차단했으며, 부엌 싱크대를 설치하였고, 간이 화장실을 만들어 어르신이 거주하기에 편리한 생활 여건을 만들었다.

유영례 어르신은 “집이 못 알아볼 정도로 좋아졌다.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KB금융그룹 이동현 부장은 “실제로 현장에 와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한 건 이번이 처음인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관계자는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여섯 번째인데, 앞으로도 전국 200여 가구에 희망을 전할 때까지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노년의 삶이 조금이나마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팀 070-4477-3807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or.kr)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는 고통 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NGO이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나솔채], 노인복지시설[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후원개발팀
박현경 간사
02-2612-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