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 사회복지 현장 종사자들 위한 ‘영상제작 워크숍’ 개최

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과천시장애인복지관이 공동 개최하는 ‘스마트워크 영상이야기’

2014-11-04 08:19
서울--(뉴스와이어)--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과천시장애애인복지관과 공동으로 19일과 20일 양일간 장애인복지관 기관 종사자를 위한 영상제작 워크숍, ‘스마트워커 영상이야기 I/I’”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세 개 복지관이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스마트워크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장애인복지기관의 영상 콘텐츠 다양성을 위해 영상 콘텐츠 제작과 실무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19일에 열리는 기본과정은 영상의 기획과 구성, 촬영 실습 등을 이상범 EBS 제작본부장의 풍부한 방송경험으로 만나게 된다. 이에 앞서 장애인복지관 3곳의 사례발표를 통해 홍보와 이용자 정보제공을 위한 영상제작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20일에는 장소를 서울 명동의 교육장으로 옮겨 심화과정이 이어진다. 애플 매킨토시 컴퓨터를 활용한 편집을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난 파컷으로 편집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심화과정에서는 FCP X(파이널 컷 프로 텐)의 인터페이스 이해에서부터 장면 편집과 파일 출력까지의 과정 등을 다룬다. 최종 수료자에게는 이수증을 전달한다.

워크숍 참가신청은 장애인복지관 기관 종사자를 비롯한 사회복지 현장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EBS 후원으로 기본과정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다음 날, 심화과정의 참가비는 5만원이다. 접수는 선착순 신청이며 기본과정은 40명, 심화과정은 15명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전화접수(02-2055-0909)와 인터넷접수(http://facebook.com/charmtv)로 할 수 있다.

참가 문의 : 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 인터넷방송팀(02-2055-0909)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참가 온라인 신청: http://goo.gl/forms/d8pWYJNQVl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박재훈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