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여행

- 지역내 장애인과 여러 봉사단체가 함께 떠나는 행복여행에 모두 함박웃음

2014-11-04 08:53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에서는 지역내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200명이 함께 모여 경남 양산 자수정 동굴나라와 통도사로 즐거운 여행을 다녀왔다.

이 행사는 사회활동 및 여행기회가 적은 장애인에게 나들이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순천제일대, 순천청암대, 삼산로타리클럽 등 다양한 봉사단체에서는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해주었다. 또한, 보석의료기, 순천농협파머스마켓 업체들의 나눔후원과 서면면장, 노인장애인과장 등 지역사회 연계기관장의 격려 방문으로 참여자들에게 더욱 풍성함을 전해줄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내 장애인분들은 자연 그대로의 자수정을 보며 동굴내부를 탐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굴 내부 공연장에서 진행된 중국 기예단의 서커스 공연은 아슬아슬하게 손에 땀을 쥐게 하며 모두 숨죽이며 관람하면서, 어느 곳에서도 느끼지 못할 신비로움을 느껴 보았다. 그리고 깊어가는 가을 통도사의 아름다운 풍경과 가슴에 울려퍼지는 진한 감동의 문구들을 자원봉사자와 함께 읽어 내려가며, 혼자가 아니라 참으로 따스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그 동안 장애인에 대한 무지로부터 오는 편견과 오해들을 모두 버리고, 이제부터라도 컴컴한 동굴을 탐험하듯 그들과 함께 신비로운 동굴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말했다.

지역내 많은 장애인들이 눈빛만으로도 마음이 통하여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동행자를 만날 수 있도록 오늘도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랑의 큐피트 화살을 찾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지역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 소식이 궁금하신 분이나 후원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061-755-4450) 또는 홈페이지(www.scrw.or.kr)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팀장
송태영
061-755-44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