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관광청, 씨디네트웍스 기술력으로 글로벌 웹사이트 가속화

- 해외 정부 기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씨디네트웍스의 콘텐츠 전송 서비스 계약 체결

- 웹 페이지 로딩 속도 3.6배 단축 및 웹사이트 가용성 100% 달성으로 안정적 웹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14-11-04 09:15
서울--(뉴스와이어)--인도네시아의 공식 관광 정보 웹사이트가 씨디네트웍스의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술력으로 전세계에 서비스된다.

글로벌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김종찬, www.cdnetworks.co.kr)는 인도네시아 관광청(The Ministry of Tourism and Creative Economy, The Republic of Indonesia)의 공식 관광 정보 웹사이트 ‘Wonderful Indonesia(www.indonesia.travel)’에 콘텐츠 가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는 해외 정부 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씨디네트웍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콘텐츠 전송 서비스, ‘다이나믹 웹 엑셀러레이션(Dynamic Web Acceleration, 이하 DWA)’을 공급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본 웹사이트는 세계적인 관광 대국인 인도네시아가 자국의 관광 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전세계에 분산된 해외 사용자들이 접속 시, 느린 웹 페이지 로딩 속도로 개선이 필요했다.

씨디네트웍스가 공급한 DWA 서비스는 대용량 이미지와 같은 정적 콘텐츠 뿐만 아니라, 로그인, 쇼핑카트 등과 같이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동적 콘텐츠도 가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본 서비스 적용으로, ‘Wonderful Indonesia’의 웹 페이지 로딩 속도는 글로벌 24개 도시에서 측정한 기준으로 평균 3.6배 단축되었으며 웹사이트 가용성은 100%를 달성했다.

인도네시아 관광청 웹사이트 마케팅 담당자 부디(Budi)는 “웹사이트 로딩 속도를 크게 개선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켰고, 이는 국가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 없이 비용 효율적으로 웹 서비스의 성능을 개선하여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의 웹 서비스에 당사의 앞선 인프라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해외 정부 기관의 계약 건으로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씨디네트웍스(CDNetworks) 소개
씨디네트웍스는 국내 1위, 아시아 1위, 글로벌 Top 3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이하 CDN)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세계 140여 주요 거점 지역에 설치된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디어 스트리밍, 대용량 파일 전송, 웹/어플리케이션 가속 서비스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며 전세계 CDN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및 공공, 포털 및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온라인 교육,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게임, S/W 및 테크놀로지 기업 및 리테일 기업에 이르기까지 1,500여 개 기업이 씨디네트웍스의 서비스를 통해 17,500개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cdnetworks.co.kr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김정희 과장
02-3441-0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