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프레스, ‘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에이잭스 완벽가이드’ 출간

- Javascript를 처음 시작하는 웹 퍼블리셔나 웹 디자이너, 웹 프로그래머를 위한 실무형 입문서

뉴스 제공
인터프레스
2014-11-04 14:26
서울--(뉴스와이어)--인터프레스가(대표 전유준) Javascript를 처음 시작하는 웹 퍼블리셔나 웹 디자이너, 웹 프로그래머를 위하여 실무형 입문서인 ‘Javascript+jQuery+Ajax 완벽가이드’ 부제로는 ‘웹 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거듭나기 위한 가장 확실한 입문서’(주영아.이광호 공저)를 출간한다. 이와 더불어 학습능력을 증대시키고 습득과 활용에서 꼭 필요한 실습용 소스와 완성소스 그리고 플러그인 원본 등을 수록한 부록CD를 제공한다.

가트너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미첼 스미스와 에릭닙은 “자바스크립트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보고서를 통해 자바스크립트의 위상이 바뀌어온 배경과 전망을 제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모든 웹 개발자들은 자바스크립트를 전문기술로 삼고 핵심지식으로 쌓아야 할 필요성이 크고, IT리더들은 자바스크립트 전문지식을 갖춘 웹 프로그래머들의 적격성을 검증해야 한다. 또한 자바스크립트 언어 자체보다 객체 표기법에 기반한 데이터 전송형식인 JSON이나 웹 사이트 개발용 프레임워크인 jQuery와 같은 기반 기술을 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해진다.

이 책은 이러한 현재와 미래의 웹 개발 기술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를 Javascript라는 언어의 기본적인 특징과 반드시 알아야 하는 jQuery의 특징들을 소개 제시함으로써, 웹 관련 IT산업에서의 활동을 준비하고자 하는 웹 디자이너, 웹 퍼블리셔, 웹 프로그래머들에게 좋은 입문서가 되어줄 수 있다. 또한, 현업에서 요구하는 웹 페이지 제작 기술의 각종 고급 응용사례를 제시하고 있어, 현장에서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줄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장점으로는 학습을 진행하면서 저자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저자와 일대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편집구성 및 내용흐름은 실제 저자가 강남의 모 IT교육원에서 하루에 3시간씩, 일주일에 3번, 4주간 총 12일에 걸쳐(36시간) 매달 진행된 가장 효율적인 교육에 근간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각 단원들은 실제 강의 커리큘럼에 맞추어 12일 완성과정으로 제시되며, 주요 편집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파트에서 Javascript의 기본 기능들과 사용자 이벤트의 개념, JSON 표기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 내용들은 독자들이 앞으로 jQuery를 활용한 대화식 웹 페이지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수적인 기초 지식들이 되어 줄 것이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jQuery를 기반으로 한 웹 페이지 제작기술을 소개한다. HTML 요소의 제어 와 사용자 이벤트 처리, HTML 요소의 속성과 CSS속성 및 클래스 제어, 고급 jQuery 표현 기법과 HTML 요소의 동적인 생성 등 기본적인 jQuery의 기능들과 함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샘플 예제들을 제공한다. 또한 자주 접할 수 있는 유용한 jQuery Plugin들의 통하여 다이나믹한 웹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웹 퍼블리셔로 거듭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세 번째 파트에서 Rich Web 페이지 제작을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Ajax 기술을 소개한다. Ajax의 기본 개요와 XML및 JSON으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하는 기법을 다루고, 웹 프로그래머들을 위해 jQuery가 PHP나 JSP와 연동하기 위한 가이드도 제시한다. 무엇보다 실무에 근접한 예제들, 로그인, 게시판 덧글쓰기, 구글 뉴스 연동, 네이버 OpenAPI와 다음 OpenAPI를 통한 이미지 검색, 책 검색 등도 빼놓지 않았다. 더해서 HTML5에서 새롭게 추가된 GeoLocation에 관련된 기능도 제시를 하는데, jQuery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구글맵 및 네이버OpenAPI를 사용한 지역 검색까지 연동하는 예제도 수록하여 HTML5 API로서의 Javascript 고급기능에 대한 호기심도 충족시키고자 하였다.

네 번째 파트에서는 jQuery를 넘어서 더 고급스러운 Javascript Framework를 원하는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본 Javascript의 잘 알려지지 않은 문법인 prototype 정의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 기법은 Javascript가 JAVA나 C/C++과 구별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으로서, Javascript 스타일의 클래스 정의와 객체 생성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는 “실무자들에 의한 검증과 집필 단계에서부터 집필내용을 통한 실제 강의를 연계하여 다루었고 예제 소스도 실무 적용 적합성과 현업에서 수시로 피드백을 받아 편집내용을 단계적으로 보완하여 지금의 완성 형태가 되었기 때문에, 실무자들이 원하는 점진적으로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라고 이 책을 소개했다.

저자 주영아는 IT교육원등의 전임으로 전 한국방송통신진흥협회 전임강사, 전 cafe24 고문 등을 엮임 하였으며, 교육학을 전공하였고 2005년도 2008년도까지 부터 관련된 다수의 전산 통합 시스템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2009년도부터는 한국방송통신진흥협회에서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JSP, 웹 표준 등에 대한 강의활동을 시작으로 정부기관이나 대학 및 IT교육기관, 기업체등의 강의 활동과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으며, 현재는 모바일 웹 관련 각종 프로젝트에 참여함과 동시에 웹표준, HTML5, CSS, jQuery, jQuery Mobile, 등의 강의활동과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공동저자 이광호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으며, 전문 개발자로서 2003년도부터 다수의 모바일 게임과 KT쇼메모리, KT가톨릭 서비스, 대교 리브로 등과 열혈신기록(게임), 모바일 아이템 베이, LGT EZ-I 웹사이트개발 참여, KTF 3D 에이스양궁(게임) 등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2009년도부터 한국방송통신진흥협회에서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드로이드와 JSP, AJAX 등에 대한 강의활동을 시작으로 2011년도부터 대학과 비트컴퓨터에서 앱창작터 관련 안드로이드 및 jQuery Mobile과 Sencha Touch에 대한 강의를 모바일 웹앱 초창기 시절부터 진행해 왔다. 현재는 모바일 관련 각종 프로젝트에 참여함과 동시에 Sencha Touch2, 안드로이드, 웹표준, HTML5, jQuery, jQuery Mobile, 등의 강의활동을 하고 現 IT WILL전임과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도서 ‘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에이잭스 완벽가이드’의 정가는 33,000원으로, 4*6배판으로 총 586page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부록CD를 제공한다. 출간일은 오는 25일로 출판사에서는 21일부터 시행되는 도서정가제에 앞서 한시적으로 출간 전까지 예약 구매 시 30%를 할인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예약판매는 메일 press0119@hanmail.net 이나 팩스 02-6124-3332으로 가능하며, 더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6124-3331로 하면 된다.

연락처

인터프레스
최광현 팀장
02-6124-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