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구 냄새 잡는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자연정화시스템 ‘화제’

- 고양이 오줌냄새와 변냄새 제거방식에도 차이가 있다

뉴스 제공
천년넷
2014-11-05 08:31
고양--(뉴스와이어)--‘하수구 냄새같이 지독한 방귀’라는 비유적 표현이 있다. 하수구 냄새가 얼마나 심하면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방귀와 빗대었을까. 보통 하수구 냄새제거를 위해 싱크대 문을 모두 열어놓고 각종 세제로 청소를 하거나 가글액 치약을 쏟아 붓기도 하고 설거지를 마치자마자 쓰레기를 즉시 버려도 하수구 냄새는 여전히 남아있다. 역한 냄새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하수구에서 발생한 오염물질은 호흡기질환과 각종질병, 그리고 자녀들 아토피의 주범이기도 하다. 트랩 제품을 이용해 하수구냄새 차단도 해보지만 배관사이로 스멀스멀 올라오는 냄새를 놓치지 않고 시공을 하는 것은 영 쉽지 않다.

뿐만 아니다. 실내공간에는 사람으로 인한 냄새와 더불어 최근에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로 인한 오줌냄새, 변냄새도 만만치 않다. 사랑스럽고 귀엽다가도 역겨운 고양이 강아지 냄새를 맡게 되면 큰 소리로 다그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한다. ‘짝’을 뜻하는 반려(伴侶)라는 단어가 무색해질 지경. 대책이 필요하다.

집안에서 발생하는 각종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공기살균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천년넷 웰피아닷컴(대표 오태호, www.welpia.com )이 판매하고 있는 빅메이트(BIG MATE)가 있다. 이 제품은 오존(O3), OH Radical(수산기), 음이온 3가지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하면서 오존산화법(Ozonization Process)에 의한 악취제거 및 살균을 할 수 있다. 자사 알파인공기청정기 NA50i에 탑재되지 않은 12단계 오존조절 모드가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이다.

하수구 냄새는 매우 복합적인 화학물질이 섞여있기 때문에 이해가 쉬운 애완동물 냄새, 담배냄새 제거방법으로 냄새의 원인을 찾아보면 대체로 오줌냄새는 암모니아, 쓰레기냄새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 때문으로 알려져 있다. 담배냄새의 경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와 같은 기체 형태의 화학성분은 담배연기와 함께 공중으로 사라지지만, 니코틴 타르 등과 같은 액체 화학성분은 미세한 기름 수증기 형태로 부유하거나 담배가 타면서 생긴 탄소(C) 입자와 결합해 바닥으로 낙하 또는 벽면에 흡착하게 된다.

벽면에 달라붙은 니코틴과 타르는 수분이 증발되면서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이유로 흡연실에서 흡연을 하지 않아도 담배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 방치된 흡연실 벽면에 니코틴 기름때가 페인트칠 한 것처럼 얼룩진 기억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이처럼 공기 중에 떠다니는 냄새와 공기 중에 부유하다가 벽면에 흡착된 냄새 2가지를 구분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표현되는 2가지 냄새 중 가장 고약한 대표적인 냄새가 똥(糞) 냄새로 변이 옷과 같은 섬유에 묻게 되면 소량이라도 오랜 시간 냄새가 나게 되는 이유가 된다. 그래서 고양이 오줌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쉬워도 변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하수구냄새, 고양이냄새, 강아지냄새의 경우 화학적인 공기정화의 원리에 의해 대부분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빅메이트(모델명: BIG V1)는 자연정화 원리(Thunder Storm Technology)를 이용한 필터를 없는 공기살균기로 살균대상물질로 입자성물질,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공해물질,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등을 제거한다. 여기에서 입자성 물질은 미세먼지를 포함한 부유분진 등을 말한다.

빅메이트는 포름알데히드의 경우 ‘CH2O → 산화 → HCOOH → CO2 + H2O’ 순서로 정화하고 최종 이산화탄소는 ‘CO2 → 산화 → C + O- + O-’로 자연정화를 한다. 이 제품은 Normal모드, Purifier모드, Away모드 등 3가지 모드를 탑재하고 있는데 Normal 모드에서는 ‘음이온 OH수산기’ 2가지를 방출, Purifier 살균모드에서는 오존(O3)를 12단계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다. 공기정화의 역할은 일반 Normal 모드에서도 가능할 정도로 3단계 Normal모드에서 공기살균기로 인허가를 받았다. 실내 악취로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제품의 매력. 무필터 이온방사로 다량의 이온과 광촉매방식 PCO(Photo Catalytic Oxidation)에 의한 특수 산화이온과 산소·수소계 산화이온을 내뿜어 지속적으로 냄새와 바이러스를 제거하면서 실내 공기를 신선하게 만들어 준다. 유지비용은 월 2,000원 정도에 불과하며 정화면적은 25㎡~279㎡으로 넓은 게 장점. Away 기능이 탑재돼 실내공간을 언제든지 소독·멸균할 수 있다.

우리집 악취제거 솔루션 빅메이트는 천년넷 쇼핑몰 웰피아닷컴, 티몬 등 소셜커머스 등에서 알파인공기청정기 내추럴에어 NA50i를 무료증정 하는 환절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겨울 문턱에 들어선 요즘, 각종 바이러스성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챙겨야 할 계절이기도 하다.

▶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자세히 살펴보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1001

구매상담 문의전화 : 1688-1445

천년넷 소개
천년넷은 2007년 6월 설립하여 신상품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식품 브랜드 ‘천년의 아침’, 화장품 브랜드 ‘닥터씨(Dr.C)’, USA 공기청정기 Wein Products Inc. Alpine Technologies Inc. 한국총판권(AUTO MATE, MINI MATE, BIG MATE, NaturalAir NA50i etc.)을 가지고 있다. 2014년에는 일본선풍기 ‘미코노스 에어로팬’을 한국에 독점수입 중이며 신제품에 대한 개발자의 관점, 판매자의 관점, 고객의 관점을 분석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생생한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lpia.com

연락처

천년넷
마케팅팀
배기호 팀장
031-818-9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