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텔레콤, ‘2014 글로벌 캐리어 어워즈’에서 2개 부문 수상

뉴스 제공
Deutsche Telekom AG
2014-11-06 13:10
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www.telekom.com/home) 국제 도매 사업부문 산하 사업 개발/혁신부(Business Development and Innovation, 이하 BDI, http://bdi.telekom.net/home)와 국제 캐리어 영업/솔루션부(International Carrier Sales & Solutions, ICSS, www.telekom-icss.com/home)가 ‘글로벌 캐리어 어워즈’(Global Carrier Awards)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어워즈 주관사인 ‘커패시티 매거진’(Capacity Magazine)은 BDI의 ‘라이브스트림 퍼폼’(LiveStream Perform) 솔루션에 ‘최우수 기술 혁신’ 부문 상을 수여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이 고선명 동영상 스트림 가속화 서비스는 합리적 가격에 두드러진 성능을 제공,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광범위하게 충족시킨다.

카림 엘-카젠(Karim El-Khazen) 도이치텔레콤 BDI 부사장은 “2014 글로벌 캐리어 어워즈의 최우수 기술 혁신상 수상은 대단한 성과”라며 “BDI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의 라이브스트림 퍼폼 솔루션이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혁신기술로 인정받은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은 우리 솔루션이 시장에 우수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도이치텔레콤의 국제 캐리어 영업/솔루션부(ICSS, www.telekom-icss.com/home)는 글로벌 캐리어 어워즈의 ‘올해의 프로젝트’ 부문 상을 받았다.

‘커패시티 매거진’은 ICSS가 제공한 고도의 백본 솔루션을 높이 평가했다. 이 솔루션은 탁월한 안전성과 여유 있는 용량으로 2014 월드컵에서 브라질과 유럽 간 연결을 지원했다. 이 프로젝트는 T시스템즈 인터내셔널(T-Systems International, TSI)과 VIDI(VIDI GmbH)가 공동 개발됐으며 단기간에 신속한 속도로 실행됐다.

홀거 마그누센(Holger Magnussen) 도이치텔레콤 ICSS 선임 부사장은 “올해의 프로젝트 상을 받아 기쁘다”며 “ICSS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의 도매 솔루션의 세계적인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프로젝트는 대단히 성공적이었다”며 “탁월하면서도 동시에 매우 복잡한 솔루션에 대해 복수의 파트너와의 협력을 간소화하려는 우리의 노력과 역량을 입증해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0억 명 이상의 시청자가 선명한 화질로 월드컵을 즐길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캐리어 어워즈’는 가장 권위 있는 도매 통신 산업 분야 상으로 자리잡았다. 이 상은 글로벌 도매 통신 시장에서 구현된 혁신과 우수성, 비전, 탁월한 성능을 위한 벤치마크 수립을 기념하는 것으로 지난 12개월간 해당 가치에 기여한 개인, 기업, 기술 파트너에게 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통신 애널리스트, 업계 전문가, 커패시티 매거진 고위 편집진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이 맡는다.

수상자는 11월 4일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공식 축하만찬에서 발표됐다.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소개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은 세계 굴지의 통합 통신기업으로, 1억 4200만 명 이상의 이동통신 가입자와 3100만 유선 네트워크 라인, 1700만 이상의 광대역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12월 31일 기준). 도이치텔레콤은 유선 네트워크, 모바일 통신, 개인고객용 인터넷 및 IPTV 제품/서비스, 사업자 및 기업 고객용 ICT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약 22만 9000명을 고용하고 있는 도이치텔레콤의 2013 회계연도 매출액은 601억 유로며, 이중 절반 이상이 독일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telekom.com/ho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개발혁신부(Business Development and Innovation, BDI) 소개

도이치텔레콤 국제도매사업부문(International Wholesale Business Unit)의 핵심 부서인 사업개발혁신부(Business Development and Innovation, BDI)는 기업, 통신사업자, 콘텐츠 서비스 제공업체, OTT(Over-The-Top) 사업자에 대해 클라우드 전송 모델을 구현하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 개발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기술 기업들과 제휴해 개발된 BDI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은 디지털 전송 분야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제공된다. BDI의 주력 분야는 콘텐츠 수익화, 클라우드 구현, 빅데이터, 보안 등이다.

도이치텔레콤 BDI 제공 서비스에 관한 상세 정보는 www.telekom.net/bdi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터내셔널 캐리어 세일즈 앤 솔루션즈(International Carrier Sales & Solutions, ICSS) 소개

인터내셔널 캐리어 세일즈 앤 솔루션즈(International Carrier Sales & Solutions, ICSS)는 세계 선도적 통신 사업자인 동시에 IP기반 솔루션 혁신 기업이다. 도이치 텔레콤 국제도매사업부문(International Wholesale Business Unit)의 한 부서인 ICSS는 도이치 텔레콤 그룹과 해외 자회사 및 전세계에 있는 860개 이상의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국제적인 통신 도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CSS의 핵심 강점은 전세계 기업체들과 사업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다. ICSS는 국제 통신 도매 시장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축적하여 고객사들에게 전문성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이 부문은 유럽을 중심으로 한 전세계에 혁신적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ICSS는 GTS 국제 서비스 사업부(GTS International Services Business Unit)와 통합하여 중앙 및 동유럽(CEE) 전역에서 경쟁 상대가 없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선도적 파트너 입지를 크게 강화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telekom-ics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AG)
국제 도매사업부문(International Wholesale Business Unit)
리사 엘리자베스 크렌츠(Lisa Elisabeth Krenz)
+49 (0) 228 181 18798
e.krenz@telekom.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