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시스템즈,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산업 공장 현실모델링 통해 제조 공정 생산성 개선

- 벤틀리 보텍스(Vortex) 엔진 적용으로 BIM 정보 이동성을 PLM 설계 및 공정 기획 엔지니어로 확대

- 2014 인프라 연도(Year in Infrastructure 2014)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Siemens PLM Software)는 제품 및 공정 수명주기와 공장 디지털 설계의 통합을 더욱 개선하기 위한 최신 조치를 오늘 발표했다. 양사는 벤틀리의 포인트 클라우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빌딩 정보 모델링) 개선사항을 3차원 디지털 공장 자동화를 위한 지멘스의 테크노매틱스(Tecnomatix®) 소프트웨어 내 첨단 공정 시뮬레이션 툴에 통합했다. 이로써 지멘스의 PLM(제품 수명주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용자들은 포인트 클라우드에서 스캐닝을 통해 포착, 생성된 모델을 활용함으로써 기존 공장의 ‘가동 상황’에서 보다 개선된 공장의 3D 디지털 모델을 이용해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발표는 전 세계 인프라 설계, 시공, 운영 업계 고위 경영진이 집결한 ‘2014 인프라 연도 컨퍼런스’(The Year in Infrastructure 2014 Conference)에서 이뤄졌다.

새로운 통합 솔루션으로 제조사들은 다음과 같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시공 또는 제품 라인 간섭을 방지해 보다 조기에 생산을 시작할 수 있다.

· 모든 잠재적 공장 레이아웃 설정을 정교하게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더 나은 설계 품질과 생산량 증대를 꾀할 수 있다.

· 완공된 공장 모델의 신속한 생성으로 디지털 공장 모델링과 관련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완공/가동 상태의 라인 기록을 지원하는 포인트-클라우드 모델 기능으로 공장 및 제품, 공장 수명주기를 통한 운영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벤틀리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이 같은 효용과 정보 이동성, 작업 공정 혁신을 지원하고자 기존 협력관계를 한층 확대했다. 벤틀리의 산업용 BIM 애플리케이션은 이미 파라솔리드(Parasolid®) 소프트웨어, 디-큐브드(D-Cubed™) 소프트웨어, JT™데이터 포맷 등 지멘스의 다수 PLM 컴포넌트(Component) 소프트웨어 툴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벤틀리의 보텍스 포인트-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고 이를 다른 지멘스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함으로써 시장 기회를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딕 슬랜스키(Dick Slansky) ARC어드바이저리 그룹(ARC Advisory Group) 선임 애널리스트/PLM 리서치 이사는 “양사가 2012년 11월 전략적 협력 계획을 발표한 이후 지멘스와 벤틀리의 협업을 면밀히 주시해 왔으며 그 결과물은 대단히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그는 “양사가 제품, 공정, 생산 설계를 공장 인프라에 통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으며 이는 OEM 업체와 그 공급업체에 상당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며 “제품과 공장/설비 수명주기에 대한 지식 공유를 통해 EPC와 라인 구축업체는 OEM이 제공하는 보다 높은 품질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OEM과 공급업체들은 출시 소요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디지털 공장에 대한 검증 개선과 예측 가능한 자산 설계 및 구축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파라즈 라비(Faraz Ravi) 벤틀리 플랫폼 솔루션 펠로우는 “우리가 현실모델링이라 부르는 솔루션이 제품과 생산 수명주기를 위해 상당한 효용을 만들어낸다는 사실이 뿌듯하다”며 “산업 공장에서 행해지던 간헐적 측정이 거의 연속적인 집중 스캐닝으로 변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보텍스 기술이 제공하는 포인트 클라우드의 정보 이동성을 통해 프로젝트와 자산 성능이 모두 개선됐다”며 “특히 제품 및 공정 설계 주기 단축을 구현함으로써 산업의 민첩성과 품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알 허프스테틀러(Al Hufstetler) 지멘서 PLM 소프트웨어 부사장은 “타깃 고객에게 벤틀리 보텍스 툴을 이용한 우리 소프트웨어의 조기 통합을 소개했으며 긍정적 반응이 압도적이었다”고 말했다. “완공된 상태의 디지털 공장 설계를 우리의 테크노매틱스 공정 시뮬레이션/기획 제품에 접목함으로써 더해진 가치는 벤틀리 툴을 적용한 데 따른 첫 성과”라며 “공정 기획 및 공장 설계자들은 양사 파트너십으로 보다 빠르고 개선된 반복 작업은 물론 시공 경로와 생산 성과에 대해 더 큰 가시성을 확보하는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부문(Siemens Digital Factory Division) 산하 사업부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Siemens PLM Software)는 세계 굴지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소프트웨어,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업체로 전 세계 9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7만70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수천여 기업들이 기획 및 개발부터 생산과 지원에 이르기까지 각 의 수명주기 프로세스를 최적화함으로써 우수한 제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 회사의 HD-PLM 비전은 제품 생산에 관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때 제공함으로써 가장 스마트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iemens.com/pl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 소개

벤틀리 시스템즈는 건축가, 엔지니어, 지리공간 전문가, 건축가 및 자영업자들을 위한 인프라 설계, 건설 및 운영 개선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벤틀리의 솔루션 사용자들은 다양한 분야와 인프라 수명 기간에 걸친 정보 이동성을 이용하여 프로젝트 및 자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벤틀리의 솔루션에는 정보 모델링을 위한 마이크로스테이션(MicroStaton), 통합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프로젝트와이즈(ProjectWise) 협업 서비스, 그리고 지능형 인프라를 위한 어셋와이즈(AssetWise) 운영 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들은 전세계적인 전문가 서비스와 종합 관리 서비스에 의해 보완된다.

1984년 설립된 벤틀리는 50여개국에 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6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또한 2006년부터 연구, 개발 및 인수에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entl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ntley, “B” Bentley 로고, Be, Vortex, MicroStation, ProjectWise 등은 벤틀리 시스템즈 인코퍼레이티드(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그 직접 또는 간접 전액출자 자회사가 소유한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 상표다. D-Cubed, JT, Parasolid, Tecnomatix는 지멘스 PLC 소프트웨어(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또는 그 자회사가 미국과 그 외 나라에서 사용하는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그 밖의 모든 브랜드와 제품명은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7678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연락처

벤틀리(Bentley)
론 쿠펠트(Ron Kuhfeld)
+1 610-321-6493
ron.kuhfeld@bentley.com
트위터 팔로우: @BentleySystems

지멘스(Siemens)
살림 라히미(Salim Rahimi)
+1 972-987-3206
salim.rahimi@siemens.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