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국립한국교통대학교, MOU 체결

- 교통안전 증진 및 교통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4-11-06 17:59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교통안전 증진과 교통기술 발전을 위한 산학기관 간 상호교류 및 기술개발에 대한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김영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11월 6일 도로교통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김영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총장과 양 기관 관계자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축척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및 문화 정착, 기술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교통선진화를 위한 연구 협력 및 정책 자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단과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win-win 방식으로 협력하여 한국의 도로교통기술 발전을 기대한다”라며 이번 협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김영호 총장은 “국내 도로교통안전 분야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도로교통공단과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축적된 기술력과 전문지식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하고 교통안전 향상 및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안전본부
교통안전처
02-2230-6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