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야후! 공동 창업자 제리 양 이사직 임명

- 야후! 공동 창업자이자 널리 존경받는 테크놀로지 비저너리, 급속한 성장 시기에 합류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4-11-07 13:5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오늘 경험 많은 사업-투자가, 테크놀로지 비저너리, 야후!(Yahoo!) 창업자 겸 전 CEO 제리 양(Jerry Yang)을 오늘 부로 회사의 독립적인 사외이사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명으로 회사의 이사회 옵저버(Board Observer)로서의 제리 양의 역할은 종료된다.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그룹 회장 겸 CEO는 “제리는 이사회 옵저버가 된 후 많은 공헌을 해왔고 이번에 우리 이사회의 완전한 멤버로 맞이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사업가로서 제리의 검증된 트랙 레코드와 그만의 독자적인 글로벌 관점, 그리고 인터넷 시대의 가장 위대한 혁신가 중 한 명인 그의 선구자적 정신은 모두 레노버가 가치 있게 생각하는 덕목들이다. 레노버가 다양하고 널리 존경받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리더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는 데 있어 제리는 계속해서 이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진정한 글로벌 이사회- 미국, 중국, 영국, 일본, 홍콩 등에서 임명된 이사들과 함께-에 합류한 양의 이번 임명은 레노버의 사업이 점차적으로 글로벌화되고 다양화되는 가운데 실행됐다. 오늘날 레노버의 위상은 다음과 같다: PC 부문 1위, 최고 점유율 20% 육박; 스마트폰 부문 3위, 최근 구글(Google) 로부터 모토로라 모빌리티(Motorola Mobility) 인수 마무리; 태블릿 부문 3위, 시장점유율 4.9%; PC+태블릿 부문 1위; x86 서버 3위, 최근 IBM으로부터 시스템x(System x) 인수 완료. 레노버는 현재 세 개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미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그리고 생태계/클라우드, 강력하고 성장 중인 PC 비즈니스에 의해 모두 토대를 다졌다.

제리 양(Jerry Yang) 소개

제리 양(Jerry Yang)은 1995년 4월 야후!(Yahoo! Inc.) (NASDAQ: YHOO)를 공동창립하고 2007년 6월부터 2009년 1월까지 CEO로 재직했다. 또한 2012년 1월까지 야후!의 이사회 멤버로도 재직했다. 양은 경영진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기업 전략 및 테크놀로지 비전에 집중했다. 그는 또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국제 조인트벤처 구축과 주요 인재 발굴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다.

양은 최근 워크데이(Workday Inc.) (뉴욕증권거래소: WDAY) 및 알리바바 그룹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BABA) 등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회사들의 독립 이사로 재직했다. 그는 2012년 1월까지 야후 재팬 코퍼레이션(Yahoo Japan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및 오사카증권거래소 상장) 및 알리바바 그룹의 이사; 그리고 2000년 7월부터 2012년 11월까지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Inc.) (NASDAQ: CSCO)의 이사를 역임했다. 양은 스탠포드 대학(Stanford University)에서 전기공학의 이학사 및 이학 석사 학위를 수여받았고 현재 스탠포드 대학 이사회에서 활동 중이다.

레노버(Lenovo) 소개

레노버(SEHK:0922) (NQB:LNVGY)는 39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http://goo.gl/zY9YoG), 페이스북(http://goo.gl/wDFjae), 트위터(http://goo.gl/wdYp5)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안젤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angelalee@lenovo.com

미국
브라이언 팅글러(Brion Tingler)
+1 917 528 1992
btingle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