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로스앤젤레스 대학, 민관협력으로 비즈니스 성장과 생존을 이끌 글로벌 기업가연구소 설립
GIE 프로그램은 2015년 1월부터 한 학기 7개월 과정의 조기수료 세션으로 시작하며 현재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두 학기 과정의 정규 프로그램은 웨스트 대학의 기존 과정과 마찬가지로 2015년 9월부터 시작한다. 웨스트 대학의 내빌 아부-가잘레(Nabil Abu-Ghazaleh) 총장은 많은 종합대학과 전문대가 경영자 과정을 제공하고 있지만, 웨스트 대학의 GIE프로그램은 비즈니스의 시작과 성장뿐만 아니라 ‘시간을 버티는 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포브스에 따르면 스타트업 10개 중 두 개만이 살아남지만 이는 이들 기업이 제대로 창업되고 운영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니라 경영진이 맞닥뜨린 문제와 도전, 실패를 통해 살아남는 법을 몰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타 대학의 경영자 과정은 이론과 다른 경영자의 경험을 연구하는 반면 웨스트 대학의 GIE 프로그램 강사들은 관련 주제의 전문가인 업계 리더들이며, 이들은 학생들과 함께 진정한 생존 경험을 나누게 된다고 설명하며, “우리는 기업가들에게 좋았던 옛날의 미국식 경영 노하우를 다시 전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웨스트 대 학장인 샬라몬 듀크(Shalamon Duke) 박사는 웨스트 대학 GIE 프로그램은 독립 프로그램일 뿐만 아니라 웨스트 대학이 업계에 초점을 맞춰 제공하는 기존 학위과정 및 인증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가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웨스트 대학은 업계 노조가 인정한 미국에서 유일한 TV/영화 제작 프로그램 외에도 선도적인 치위생사 과정, 항공기 정비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1월 시작하는 첫 과정에 등록하는 학생들은 GIE 추가학비의 75%를 장학금으로 받게 되어 프로그램 등록비가500달러에 불과하다. 웨스트 대학 재정지원담당인 글렌 쉔크(Glen Schenk)는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최저의 학비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라며, “글로벌 기업가연구소는 업계 리더와의 협력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모범사례가 되었다.”고 밝혔다.
GIE는 관련 주제 전문가가 진행하는 세미나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워크샵이 결합된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자신의 컨셉트를 제시해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수 있으며, 컨셉트를 성공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소수의 학생들은 GIE 스콜라(GIE Scholar)로 졸업하게 된다. 또한 이들이 자신의 컨셉트로 창업해 5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거나, 100만 달러 이상의 펀딩을 제공받거나 혹은 3명 이상의 기업가에게 멘토 역할을 하게 되면 GIE 펠로우십(GIE Fellowship)의 영예를 얻게 된다.
GIE의 외국인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인턴십 뿐만 아니라 출신 지역에 맞춘 집중문화체험도 제공하며, GIE 졸업생은 졸업생 사이의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통해 여러 나라에서 더 좋은 사업 기회를 얻게 된다.
웨스트 대학은 사업성장을 이끄는 재무기획, 기업 리엔지니어링, 인수와 합병, 심지어 적대적 인수경험까지 고려해 글로벌 프라이빗 펀딩(Global Private Funding, Inc.)을 민간기업 파트너로 선정했다. 글로벌 프라이빗 펀딩의 샌 세네브(Sam Senev) 회장은 “필요한 일을 하다 보면 때때로 갈등이 생기며 원치 않는 적도 갖게 된다. 우리는 배를 만들어 바다를 항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배에 물이 차고 폭풍우가 몰아칠 때, 선원이 폭동을 일으킬 때, 해적을 만났을 때 무엇을 해야 할지를 비롯해 모든 갈등과 생존, 상처를 아우를 수 있는 깊이 있는 실전 경영지식을 원한다”고 밝혔다. 세네브 회장은 현재 여러 정부기관과 함께 진행하는 반기업정서 테러계획을 주도해 왜곡과 중상모략, 계획적인 브랜드 평가절하 등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는 메카니즘을 개발하고 있으며, 표현의 자유와 중상모략을 구분하는 법의 개정을 이끌고 있다.
현재 장학사, 대학학장 후보선정 및 코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 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Community Colleges)의 에드 발리유(Edi Valeau) 전 회장은 “지역과 국가, 전 세계 경제를 바꿀 기업가를 배출할 수 있는 혁신적 프로그램을 고안해 낸 프란치스코 로드리게즈(Francisco Rodriguez) 명예총장과 커뮤니티 칼리지협회 LA 지부 이사장(Los Angeles Community College District)인 스캇 J. 스본킨(Scott J. Svonkin) 외 모든 이사들, 스티브 베레스(Steve Veres), 마이크 엥(Mike Eng), 모나 필드(Mona Field), 어네스트 H. 모레노(Ernest H. Moreno), 낸시 펄먼(Nancy Pearlman), 미구엘 산티아고(Miguel Santiago), 라몬트 G. 잭슨(LaMont G. Jackson)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듀크 학장은 오랜 민관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고 거듭 강조했다. 글로벌 프라이빗 펀딩은 향후 6년 동안 2000만 달러가 넘는 금액을 개인 기부금, 기업 협찬 및 모금 활동을 통해 지원하게 된다. 글로벌 기업가연구소는 기업가에게 창업 및 운영, 생존법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자격을 갖춘 기업가의 조기 성공을 지원하는 인큐베이션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웨스트 로스앤젤레스 대학의 글로벌 기업가연구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등록을 원하시면, 샬라만 듀크 학장에게 연락하거나(310-287-4442 또는 310-287-4423) 홈페이지(www.WLAC.edu/GIE)를 방문하세요. 이메일 GIE@wlac.edu로 문의도 가능합니다.
연락처
웨스트 로스앤젤레스 대학
샬라만 듀크 학장
310-287-4442
310-287-44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웨스트 로스앤젤레스 대학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