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설순욱 교수팀 ‘만물인터넷 대회’ 우수상 수상

- 7일 시스코 코리아 주최 대회 ‘관심 영역 이미지 추출 솔루션’ 작품으로

2014-11-07 18:11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직무대행 진경복 부총장, 이하 ‘코리아텍’) 교수와 학생이 세계적 네트워크 장비회사 시스코(CISCO)의 자회사인 시스코 코리아가 주최한 ‘만물 인터넷 대회'(대회명 : 세상을 바꾸는 28시간, IoE Contest)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코리아텍 전기·전자·통신공학부 설순욱, 렌스키 아르템 교수와 김현규(4학년) 학생, 막심 막시모브(카이스트)는 ‘ICU‘란 팀으로 대회에 출전해 ’관심 영역 이미지 추출 솔루션'이란 작품으로 7일(금) 우수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이 작품은 영상 송수신시 사용자가 생각하는 중요한 영역 또는 사물(얼굴, 눈, 차량 번호판 등)에 선택적으로 우선순위를 부여하여 네트워크가 느려도 원하는 대상은 잘 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사람이 많은 지하철에서 야구 경기를 시청하게 되면 동영상이 느려지다 멈추기까지 하는데 점수판이나 선수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또한 TV 동영상 강좌 시청시 칠판에 내용에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영상 통화시 상대방 얼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원리다.

인천 송도에 소재한 시스코 IoE 혁신센터에서 5~6일 양일간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33개 팀의 103명의 개발자들이 참여했으며, 각 팀들은 28시간 동안 한 장소에 머물면서 창의적인 인터넷 솔루션을 개발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과과정을 5:5 비율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3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 4년간 ‘취업률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0년과 2012년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3%를 상회하는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KOREA TECH'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으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