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건환경연구원, ‘연구실 안전관리 우수기관’ 표창

- 안전 취약부분 적극 개선․소방서 합동 화재진압훈련 등 실시

뉴스 제공
광주광역시청
2014-11-09 10:00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한 ‘2014년도 전국안전관리 우수기관’에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연구실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연구실 안전환경 개선과 안전관리제도 정착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있다.

대상은 전국의 모든 대학과 연구기관, 기업부설연구소이며 연구실 안전 위상 제고 및 기반 구축, 안전환경 개선 및 안전문화 확산, 연구직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 등 연구실 안전관리에 필요한 여러 분야의 실적을 종합 평가했다.

시보건환경연구원은 해마다 연구실안전관리위원회를 열고 정기 안전점검과 정밀 안전진단 등을 통해 안전 취약부분을 적극 개선하고, 연구활동 종사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작업환경 측정은 물론 정기·수시 건강 검진, 인근 소방서와 합동 화재진압 훈련 실시, 분기별 비상대비훈련을 실시하는 등 타 기관과 차별화된 대비책을 마련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10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연구실 안전 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수상기관은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 등 4개 기관이다.

김은선 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연구실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총무담당
박종탁
062-613-7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