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철도 3호선 주말시승행사 열어

대구--(뉴스와이어)--대구를 방문한 광주시·사천시 의회 부의장, 사천시 서포면 공무원 각 단체 회장단과 대구시의원, 달서구 진천동 공무원, 각 단체 회장단 대구광역시관광협회 임원가족과 함께 주말 시승 행사를 하였으며, 이번 행사로 도시철도 3호선 관광상품 개발에 한층 더 힘을 얻게 되었다.

이번 시승행사는 관광자원 개발에 역점을 두고 광주시 의회 부의장, 경남 사천시 의회 부의장, 서포면 동장 및 공무원과 각 단체 회장단 41명, 대구시의원과 달서구 공무원, 진천동 각 단체 회장단 74명,

대구도시디지인 자문위원 5명, 미래여성아키데미 임원 25명, 대구광역시 관광협회에서 25명 등 총 170여 명이 주말 시승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특히, 대구를 방문한 광주시, 사천시 의원과 주민대표들은 탁트인 전망과 시원한 개방감으로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작은 언덕에 올라 깊어가는 가을 단풍을 감상하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며 호감을 표시하고 아울러 부러움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또한, 대구시는 대구광역시 관광협회 임원과 그 가족을 초대하여 도시철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과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한 점검도 병행하였다. 도시철도 3호선 관광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지역 특성을 찾아 상품화하기 위해서는 민간과 관광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 것을 파악하는 계기가 되었다.

향후 도시철도 3호선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저렴한 교육 체험 관광상품이 되도록 다양한 관광코스와 프로그램 등으로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장기적으로 도시철도 관광테마 조성과 연계하여 지역발전에 원동력이 되도록 할 것이다.

대구시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대구시 관광투어 코스에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도 한축이 되어 대구를 찾는 외래 방문객들이 반드시 타보고 싶어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미하여 관광자원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며, 특히 가족단위 나들이,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상호교류 협력하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청
도시철도건설본부 관리과
관리과장 채문호
053-640-3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