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트 캐나다 BC주 무역부장관, 부산 아크테릭스 매장 방문

- 와트 캐나다 BC주 국제무역부장관 11월 8일 부산 아크테릭스 매장 방문

- 한국 내 아크테릭스의 성공에 크게 고무돼

- 한-캐나다 FTA 체결에 따라 양국 간 교류 활성화 및 BC 기업 약진 기대

뉴스 제공
넬슨스포츠
2014-11-10 13:57
부산--(뉴스와이어)--테레사 와트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이하 BC) 주정부 국제무역부장관이 지난 8일 부산광역시 신세계센텀시티 아크테릭스 매장을 방문했다.

최근 2014 아시아 트레이드 미션'이란 이름 아래 양국간 경제 협력 증진을 위해 방한한 와트 장관은 이날 자신이 이끄는 사절단 및 신세계센텀시티 백화점 관계자 등 20여명과 함께 매장을 방문했다. 와트 장관은 아크테릭스 재킷을 입은 채 매장을 둘러보고 매니저 및 백화점 관계자 등과 20여분간 환담을 나누었다.

지난 9월 한국-캐나다 자유무역협정(FTA)이 타결된 뒤 주정부 통상장관이 사절단을 이끌고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주정부 장관이 공식 일정 가운데 직접 브랜드 매장을 방문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한국-캐나다 FTA에 대한 BC주의 높은 기대감을 반영한다. 한국이 캐나다의 4대 수출 시장인 동시에, 캐나다의 한국 수출에서 BC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50%가 넘을 정도로 한국 수출에 대한 BC주의 역할이 크다.

아크테릭스만의 상징성도 한몫했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혁신적인 제조기술과 탁월한 제품 성능으로 전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캐나다의 대표 기업 가운데 하나다. 특히 아크테릭스의 본사는 BC주 최대 도시인 밴쿠버에 거점을 두고 있어 한국 내에서 가장 유명한 BC주 기업인 셈이다. 이에 바쁜 일정 가운데에도 직접 아크테릭스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크테릭스 센텀시티점은 지난해 8월 문을 연 브랜드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아크테릭스 매장. 공교롭게도 이날 아크테릭스는 신세계센텀 백화점 내 ‘이달의 우수브랜드상’까지 수상해 축하 분위기까지 더해졌다. 와트 장관 역시 매장 매니저와의 대화에서 “아크테릭스가 한국에서 이렇게 높은 평가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대단히 기쁘다”라며 감탄하기도 했다.

와트 장관은 “한국-캐나다 FTA와 관련해 BC주 여러 산업의 한국 내 활발한 경제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한국에 왔다”라며 “많은 BC 주 기업들이 아크테릭스와 같이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빈센트 월터스 아크테릭스 대표는 “한국은 아크테릭스에게 가장 중요한 나라 중 하나”라며 “한국-캐나다 FTA 체결로 인해 양국 모두는 물론 아크테릭스를 사랑하는 한국 내 고객들에게도 큰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아크테릭스는 2001년 (주)넬슨스포츠에 의해 국내에 첫 소개됐다. 탁월한 기술력과 기능성,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등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 사이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2014년 현재 전국 27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아크테릭스 공식 매장이 많은 나라이기도 하다.

넬슨스포츠 소개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의 공식수입원인 넬슨스포츠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이탈리아 등산화 브랜드 스카르파, 미국 암벽화 전문 브랜드 매드락와 기능성 다운 소재로 유명한 페더드 프렌즈 등을 국내 독점수입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lson.co.kr

연락처

넬슨스포츠
마케팅팀
전성호 대리
1644-1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