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인도 내 송전 및 배전 장비 생산 강화

- 인도 하이데라바드 소재 공장에 신규 생산라인을 설치하여 생산 용량 확대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11-11 10: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KYO: 6502)은 인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소재 도시바 트랜스미션 앤 디스트리뷰션 시스템즈(Toshiba Transmission & Distribution Systems [India] Pvt. Ltd., TTDI)의 새로운 생산 시설에 30억엔(약3,000만 달러)을 투자하여 인도 내 송전 및 배전 장비사업을 강화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 건설되는 대형 전력변압기 생산 라인은 2015년 봄부터 가동하기 시작하고 이와 동시에 신규 개폐기 생산 라인도 전면 가동할 예정이다.

TTDI의 회장 겸 전무인 토다 카츠토시(Katsutoshi Toda) 박사는 “도시바가 전력 관련 사업의 전략적 기지로 자리잡고 있는 인도는 고속 성장 시장이다”며 “도시바는 2016 회계연도에 이번 투자 계획을 포함하여 총100억엔(약1억 달러)을 투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존의 중소 용량의 전력 변압기 및 중저 전압 개폐기 생산 라인과 함께 신규 변압기 생산 라인에서는 용량이 500MVA인 765kV 변압기의 생산을 지원하고 신규 개폐기 생산 라인에서는 고전압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토다 박사는 “도시바는 인도 시장 점유율을2018년까지 20%로 끌어 올리고, 유럽, 아세안 및 아프리카를 포함한 세계 주요 시장을 겨냥한 송전 및 배전 관련 제품의 핵심 생산기지를 인도에 구축하기 위해 TTDI의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인도는 고속 성장을 계속하고 있어서 전기와 교통 같은 핵심 분야의 인프라에 대한 장기적인 자본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송전 및 배전과 관련하여 인도 정부는 인도 전체의 송전 용량을 2017년까지 5배로 늘린다는 목표로 765kV 용량의 변전소 수를 증가시키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은 전력 변압기와 고전압 개폐기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도시바는 2013년 인도 비자이 일렉트리컬스(Vijai Electricals Ltd)로부터 송전 및 배전 사업부문을 200억엔(약2억 달러)에 인수, 이를 바탕으로 도시바 트랜스미션 앤 디스트리뷰션 시스템즈((TTDI)를 설립한 데 이어 2014년 2월 러시아에 있는 신규 전력 변압기 생산 시설을 가동하기 시작했다. 도시바는 글로벌 통합 공급 네트워크의 일부인 이들 시설을 활용하고 도시바 그룹 계열사인 랜디스+기어(Landis+Gyr)의 전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통하여 2015회계연도의 송배전 및 스마트 그리드 사업 부문의 전세계 매출을 7,000억엔(약70억 달러)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홍보 및 투자 담당실
타카세 유우(Yuu Takase) / 오시마 아야(Aya Oshima)
+81-3-3457-2100
media.relations@toshiba.co.jp